UPDATED. 2024-04-26 16:52 (금)
신흥, 이승준 원장 초청 특강 호평 속 마무리
상태바
신흥, 이승준 원장 초청 특강 호평 속 마무리
  • 이현정기자
  • 승인 2015.01.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 궁금증 해소해

신경치료 임상 과정에서 생기는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해 준 세미나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신흥은 지난해 12월 3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을 초청한 가운데 ‘자신 없는 신경치료, 초급에서 중급으로’ 수요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승준 원장의 세미나는 이 원장이 개원의로서 신경치료를 하며 겪어온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해 간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개원의들에게 전하기 위해 기획된 강연으로, 지난 4월 처음 열린 2회 과정의 세미나가 입소문을 타며 지난 연말 또 한 번 개원의들을 찾게 됐다.

특히 이 원장은 최근 임상에서 뜨거운 관심을 얻고 있는 Ni-Ti File의 특성과 사용법을 전수하며 어려운 케이스에 더 쉽고,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전달했다.

이 원장은 1회차 세미나에서 △치수강 개방과 근관찾기: 치아보존에 대한 환상깨기, 효율적인 근관찾기 △근관장 측정: Root-zx는 믿을 수 있나? X-ray 안 찍어도 되나? △근관성형 및 확대: 몇 번까지? #25번 안되겠니? △File Fx를 피하기 위한 Tip: Ni-Ti File의 특징 이애하기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진 2회차 강연에서는 △근관소독: Saline Vs. NAOCL △Infected Canal Tx: 치아를 살릴 수 있나? Lesion이 없어지나? △근관충전 △안아픈 신경치료를 위한 Tip △신경치료 실패의 이유 △TF Ni-Ti File을 이용한 근관형성 실습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진료실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Ni-Ti 파일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평상시 의문을 가졌던 부분들을 체계적으로 설명해줘서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현재 핸드파일만 사용하고 있는데, 세미나를 계기로 Ni-Ti 파일을 사용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서 “수준 높고 효용성 있는 강의가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평가했다.

한편 신흥은 “설문조사 결과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앞으로도 세미나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