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2014 핫브랜드] 하이덴탈코리아 | EstheShot Bright / Zirkonzahn M1 Wet Heavy / TWiNY
상태바
[2014 핫브랜드] 하이덴탈코리아 | EstheShot Bright / Zirkonzahn M1 Wet Heavy / TWiNY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12.2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점만 살린 생체친화적 제품”

㈜하이덴탈코리아(대표 김용락)는 독창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품질에 완벽을 기함으로써 고객의 바람에 부응하고 있다.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각종 피드백을 신속하게 제품에 반영하고, 각종 교육을 포함한 기술적 지원과 마케팅 지원 등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해 품질에 대한 고객의 믿음을 파트너십으로 승화시키고 있다.

하이덴탈코리아의 제품들은 술자와 환자 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기존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고 안전하면서도 심미성은 더욱 강조됐다.

리라이닝·리페어 쉽게
리라이닝과 리페어, 폴리싱이 쉬운 플렉시블 레진 ‘EstheShot Bright(에스티샷 브라이트)’는 기존의 나일론 계열 플렉시블 레진이 가지고 있던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한 제품이다.

그동안 Removable Partial Denture 시장에서 한 축을 그었던 플렉시블 레진은 그 사용에도 불구하고 문제점 또한 많았던 것이 사실.

기존의 나일론 재질 레진은 다이렉트 레진 접착이 되지 않고, 골 흡수에 따른 리라이닝 또한 어려워 결국 재제작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에스티샷 브라이트’는 폴리에스터계 레진으로서 상온 중합 레진과의 접착이 양호해 체어사이드에서도 간단하게 통법대로 리라이닝 & 리페어가 가능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탄성에는 큰 변화가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

나일론 재질의 레진은 체어나 랩에서 작업 시 재료가 달라붙거나 밀리는 성질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주곤 했다. 그 결과, 수리는 항상 기공소에서 해야 했으며, 작업시간 또한 많이 소요됐다.

‘에스티샷 브라이트’는 재료가 달라붙거나 밀리지 않아 편하게 작업할 수 있으며, 작업 시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 플렉시블 레진의 경우 친수성이 있어서 구강 내 수분과 반응해 변색되는 문제점이 있고, 재료의 용출물이 많아 구취가 많이 발생했다.

하지만 ‘에스티샷 브라이트’는 수분흡수량을 최소화시켜 쉽게 변색되지 않으며, 잔류모노머의 용출물을 낮춘 매우 생체친화적인 재료다.

 

강력무기 ‘프레타우’
Zirkonzahn CAD/CAM은 현재 국내 시장에서 단일 제품으로는 가장 많은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M5로 대변되는 Zirkonzahn 시스템이 최근의 소형화·다변화 경향에 맞춰 ‘M1 Series’를 선보였다.

‘Zirkonzahn M1 Wet Heavy’는 스캔 작업 시 공용파일을 생성할 수 있으며, 각종 인트라 오랄 스캐너를 포함한 타 시스템으로부터 공용파일을 받아 자유로이 작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모델링 결과물을 타 시스템으로 전송할 수 있고, 데이터를 받아 밀링도 가능하며 전용 블록뿐만 아니라 다른 블록의 사용도 가능하다.

‘Zirkonzahn M1 Wet Heavy’는 Auto Tool Changer가 장착된 건식·습식 겸용의 5층 밀링기로, 지르코니아, PMMA, Wax 등 Soft 재료는 물론 세라믹 가공이 가능하다.

또한 Cr-co 밀링과 Titan 환봉을 이용한 Customized Abutment도 자유로이 밀링 할 수 있다. 국내외 유명 임플란트 Library가 내장돼 있으며, 특허 받은 지그를 이용해 3개의 Custom Abutment를 동시에 밀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디지털 크라운의 대명사 ‘프레타우’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의 시작점으로 불리며, 투과도 높은 블록과 각종 Shade Making Technology가 접목된 아쿠아렐 컬러 리퀴드, Stain & Glaze의 구비로 차원이 다른 심미성을 자랑한다.

실제 많은 유저들이 장비구입 시 고민하는 부분 중 프레타우 제작 여부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는 점에서 프레타우는 지르코쟌의 가장 강력한 무기로 점쳐지고 있다.

지르코쟌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지속적인 교육과 신속한 A/S 능력. 그 동안 많은 시스템을 설치하고 관리해오면서 터득한 지식으로 유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고가 장비의 관리가 그 어느 때보다 중시되는 시점에서 볼 때 하이덴탈코리아만의 경쟁력으로 손꼽힌다.

 

자연치가 지닌 심미성 재현
‘TWiNY(트위니)’는 Nano-Technology의 영향으로 새롭게 개발된 하이브리드 레진으로서, 초미립자 필러를 가지고 있으며 Monomer, Ceramics Cluster Filler, 그리고 구모양의 Nano-Filler로 구성됐다.

모노머 매트릭스 내부의 대부분은 결합체로 표면 처리된 세라믹 클러스터 필러가 채워져 있으며, 남은 공간은 나노 필러로 채워졌다.

‘트위니’는 지르코니아와 Alumina를 다량 함유시켜 기존 레진에 비해 기계적 성질과 응력 저항성을 크게 높였으며, 240Mpa라는 최고의 굴곡강도로 인해 구치부의 파절 위험성을 현저히 줄일 수 있다.

또한 재료 자체의 물성이 뛰어나도 심미성이 높아 테크니션의 재능을 극대화 할 수 있으며, 최근의 트렌드를 따라잡기 위해 Whitish 계열의 심미 치료용 제품도 제공, 다양한 Gum Shade와 Internal-Use Gum Stain 제품도 구비하고 있다.

점성은 Body Resin의 작업성과 내부 덴틴 구조물의 형태 유지를 위한 중요한 요소다. ‘트위니’는 적절한 점성으로 작업 시 구조물의 형태유지가 용이하며, 스파츌라에 달라붙지 않아 테크니션들이 스트레스 없이 작업할 수 있다.

포도송이 모양으로 구성된 Ceramic Cluster Filler로 인해 불규칙한 모양의 필러보다 폴리싱하기가 훨씬 쉽다.

최적의 점성과 흐름성은 최고의 적합도로 나타나는데, 0.7mm의 노즐 직경으로 직접 도포하기 적당해 자연치가 가지는 심미성을 재현하기 위한 정교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트위니’의 Repair Primer는 그동안 인레이 작업 시 자주 경험하던 마진 주위의 본딩력 문제를 해결해 줄 강력한 본딩력 증가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