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숨길’로 치유한 치과질환
상태바
‘숨길’로 치유한 치과질환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4.11.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 Dave Singh 초청 2기 제4차 연수회

 


현대인의 사망률 2위로 꼽히는 심혈관질환의 원인중 하나는 좁아진 숨길(Airway)이다.

숨길이 좁으면 호흡이 불리하며 산소공급이 줄어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의 직접적 원인이 된다. 숨길을 확보해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은 물론 턱관절 질환과 안면성형치료까지 가능하다고 알려진 ‘DNA장치’ 개발자 Dr. Dave Singh 초청 2기 제4차 연수회가 지난달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됐다.

미국 BioModeling Solutions Inc가 주관하고 턱관절·전신-교정치의학 연구회, 턱관절-통합전신치의학 연수회가 후원한 이번 연수회에서 Dr. Dave Singh은 최근 성공적으로 치료를 완료한 케이스들을 중심으로 쉽게 임상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론 강의와 실습을 진행했다.

이번 연수회에서 Dr. Dave Singh은 초진환자의 진단 및 DNA 장치에 대한 디자인을 직접 시행해 치아교정치료는 물론 TMJ와 안티에이징 환자까지도 치과접근이 가능토록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Dr. Singh이 개발한 DNA Appliance 장치는 숨길을 넓혀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는 교정치료, TMJ질환과 수면무호흡증 및 안티에이징까지 다양한 치과질환 및 관련질환을 치유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의학계에서는 유전자는 바꿀 수 없는 것으로 여겨져 왔지만 Dr. Dave Singh의 ‘DNA Appliance System’은 유전자 활성 신호로 이를 바꿀 수 있고 자연적인 치료도 가능하다는 이론하에 앞 전치 6개에 자극을 주는 특허 받은 특수 장치로, 뇌를 활성화시켜 뼈를 자라게 만드는 것이다.

Dr. Dave Singh은 이 이론을 토대로 다양한 임상증례를 제시해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등 전 세계의 교정학회에서 강연을 펼쳐오고 있으며, 올 들어 2014 세계교정학회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히 18개월간의 수면무호흡증을 장치로 완치한 케이스를 포함, 의료상태의 환자케이스를 치과장치로 치료한 최초의 케이스로 학술지에도 발표돼 의료분야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DNA Appliance는 현재 전 세계 12~14곳의 전문기공소에서 제작한다. 환자만도 수천명에 달하고 환자의 치아, 악골과 호흡기도의 자연스러운 후성교정이나 정형외과 또는 공기역학치료의 개념을 도입한 물리적 위치 교정과 변화로 최근 여러 학회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Dr. Dave Singh은 내년 서울에서 열리는 2015년 세계수면학회의 연자로도 초청된 상태다. 세계수면학회는 치과계뿐 아니라 의료계에서도 새로운 성장분야로 주목하고 있어 의료와 치의학의 공존을 위한 시험무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미국정부에서는 2007년경부터 DNA장치를 적용하기 시작해 올해부터 미군의 수면무호흡증 공식 치료 장치로 이를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