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지-씨 코리아, 동요치 고정 접착제 ‘G-FIX’ 인기
상태바
지-씨 코리아, 동요치 고정 접착제 ‘G-FIX’ 인기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10.16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요치 고정 간단하고 쉽게 끝낸다!

지-씨 코리아가 론칭한 동요치 고정 접착제 ‘G-FIX’가 간편한 동요치 고정으로 개원가의 인기를 얻고 있다.
치주질환이나 외상으로 치아 파절 및 발거가 필요한 케이스를 임상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즉각적인 발거술이 시행되지 않는 상황이 있다.

이 경우 해당 치아에 임시적 고정술이 시행되는데, ‘G-FIX’는 이런 임시적 고정술에 가장 알맞도록 탄생된 동요치 고정 본딩제다.

‘G-FIX’는 신규로 개발한 고인성 모노머가 채용돼 동요치 고정에서 잘 끊어지지 않는 특성이 있다.
특히 에칭제, 레진 페이스트와 함께 1페이스트로 각각 직접 치면에 필요량만을 도포해 축성할 수 있다.

또한 레진 페이스트는 광조사량에 따라 경화해 경화를 기다리는 동안 위치가 어긋나는 것을 방지한다. 
치면을 청소한 뒤 30초 간 에칭제를 적용하고, 동요치의 접착면에 레진 페이스트를 축성한 뒤 광중합기로 조사해 중합하면 끝이다.  

‘G-FIX’를 실제 임상에 적용한 이정렬(고대구로병원 치과) 교수는 “임상에서 사용할 때 고정을 위해 환자의 타액 등의 이물질로부터 해당 치아의 오염을 방지하는 것이 본딩과정의 핵심인데 ‘G-FIX’는 매우 짧은 시간의 작업시간에도 효율적으로 쉽게 적용이 가능했다”고 밝혔다.

‘G-FIX’는 G-aenial Bond로 실적이 있는 인산 에스테르 모노머를 배합해 별도의 본딩제가 필요 없으며, 인산에칭을 한 에나멜 면에 높은 접착성을 발휘한다.

PMMA계 레진은 특유의 자극적인 냄새가 나지만 ‘G-FIX’는 콤포지트 레진 충전과 마찬가지로 환자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는다.

또한 ‘G-FIX’는 700nm의 나노 필러를 배합함으로써 경화 후 활택한 면을 얻을 수 있으며, 플라크가 부착되기 힘들고 변색이 억제되는 장점이 있다.

이 교수는 “G-Fix용 Etchant가 기존 제품에 비해 흐름성이 낮기 때문에 에칭을 하고자 하는 부위에 소량 적용만으로도 충분한 탈회 정도를 얻을 수 있어, 원하는 부위에만 적용이 용이하고 치아가 과탈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