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특별인터뷰]이보클라 ‘OptraSculpt Pad’ 고안한 Glazer 박사
상태바
[특별인터뷰]이보클라 ‘OptraSculpt Pad’ 고안한 Glazer 박사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10.1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국 없이 부드럽게 복합레진 모델링 가능”


이보클라비바덴트의 복합레진 윤곽형성기구 ‘OptraSculpt Pad’는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지난해 국내에도 출시돼 많은 임상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OptraSculpt Pad’는 특별한 폼 패드 부착물을 가지고 있어, 복합레진의 효율적이고 끈적임 없는 성형과 형태 제작을 위해 디자인됐다. 본지는 이 제품을 고안하고, 아이디어를 제시한 미국 뉴저지 잉글우드병원 치과의 Howard S. Glazer 박사에게 ‘OptraSculpt Pad’의 특징 및 올바른 사용법에 대해 들어보았다.

Q. 폼 팁을 사용한 조각기구를 어떻게 고안하게 됐나.

나와 두 명의 파트너 Dominic Viscorni와 Brian Viscomi 박사는 직접 레진 비니어 조각을 위해 폼을 만지고 있었고, 그것이 모든 복합레진들에 끈적임이 없으며 옮길 때에도 자국이 남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후 Brian 박사는 핸들과 핸들의 구멍에 폼을 삽입하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설계했다.

Q. 예전에는 끈적이는 복합레진을 어떻게 조각했으며, 단점은 무엇이었나.

과거에 우리가 가지고 있던 기구들은 모두 메탈이었다. 이후에는 고무나 실리콘, 테플론, 심지어는 금으로 된 팁과 결합된 기구들이었지만, 그 중 어느 것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 이런 기구들은 복합레진의 표면에 자국과 거친 형태들을 남기곤 했다. 우리는 더 좋은 장착을 위해, 복합레진에 유동성을 주는 보온기와 진동 기구들도 갖고 있었다. 가끔 복합레진을 이동시키고 형태를 만들기 위해 고운 담비털 브러시를 사용한 적도 있지만 이 브러시들은 복합레진 표면 위에 띠를 남겼고, 여러 환자들 사이에서 효과적으로 붓들을 소독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1회 사용 후에 폐기했어야 했다.

Q. ‘OptraSculpt Pad’는 복합레진을 사용한 작업을 어떻게 변화시켰나.

‘OptraSculpt Pad’는  모든 복합레진의 성형과 윤곽 형성을 위한 이상적인 모델링 기구이므로 복합레진을 사용한 모든 작업들을 매우 쉽게 한다. 더 빠른 작업이 가능하고, 다른 기구를 사용할 때와 비교해 절반의 진료시간만으로 높은 심미성을 갖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진정한 보너스는 ‘OptraSculpt Pad’가 마무리와 연마가 거의 필요하지 않는 상태로 표면을 만드는 것이다.

Q. ‘OptraSculpt Pad’의 아주 특별한 점은 무엇인가.

다양한 크기의 일회용 팁들이 있다는 사실은 이 기구를 다양한 수복물들에 적합하게 해준다. 또한 손잡이 위에 있는 참조 눈금들은 전치부 직접수복 진료 시 매우 유익하다.

Q. 다른 복합레진 모델링 기구들과 비교해 ‘OptraSculpt Pad’의 장점은 무엇인가.

 복합레진을 쉽게 조작할 수 있고 자국을 남기지 않는다. 또한 어떠한 방해나 끈적임, 자국 없이 복합레진을 위치하고 펼 수 있다. 또한 표면에 최소의 마무리와 연마만을 필요로 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특히 내가 아는 한 전치의 평균 크기와 중심선을 향한 자연치아 경사를 보여주는 참조 눈금을 가진 기구는 없다. 

Q. ‘OptraSculpt Pad’가 복합레진 충전재료들의 치료 과정에 어떠한 영향을 줄 것이라고 생각하나.

부분적인 요인으로는 경제성이 높기 때문에, 크게는 복합레진 수복물의 자연스러운 심미성으로 인해 많은 전문가들이 점점 더 직접 복합레진 수복으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는 것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OptraSculpt Pad’는 복합레진 장착에서 임상가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줄 것이다.

Q. ‘OptraSculpt Pad’의 사용법에 대해 조언을 한다면.

‘OptraSculpt Pad’를 사용하게 되면, 레진의 성형과 윤곽 형성을 위해 다시는 메탈 기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OptraSculpt Pad’를 사용하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동시에 매우 심미적인 결과물을 얻기 위한 아주 쉬운 결정이기 때문이다.

그림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