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GAMEX 2014] ㈜올인원바이오┃영상조기탐지 장비 큐레이캠(Qraycam)
상태바
[GAMEX 2014] ㈜올인원바이오┃영상조기탐지 장비 큐레이캠(Qraycam)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8.2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기 충치 탐지로 환자 동의율 높인다

부스번호 D-926 /


㈜올인원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출시한 영상조기탐지 장비 ‘큐레이캠(Qraycam)’을 ‘GAMEX 2014’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치태부터 치관파절까지 탐지
‘큐레이캠’은 기존 ‘큐레이’와 마찬가지로 육안이나 엑스레이장비로 발견하기 어려운 치태, 치석 및 초기충치, 치관파절 등을 찾아낼 수 있는 조기 탐지장비로서, 일반 검진 및 치주, 보철환자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환자, 교정환자의 진료에 적용할 수 있다. 

특히 환자 상담 시 진료진이 필요한 형태로 모드를 전환해 영상촬영이 가능하고, 전용프로그램을 통해 모니터에 매체를 출력할 수 있어 영상 확인 및 환자상담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촬영된 영상은 치과의 인터넷 환경에 맞춰 유선 또는 무선으로 손쉽게 컴퓨터 전송이 가능하다.

또한 현재 연구와 분석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큐레이’가 어두운 환경에서 촬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던 반면 ‘큐레이캠’은 별도의 장비나 환경이 필요하지 않고 일반 진료실 조명에서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한 손에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작고 가벼워 이동성이 높다.

가격 또한 기존 ‘큐레이’에 비해 1/6 수준으로 저렴해 개원가에서 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올인원바이오 관계자는 “치과예방 및 관리가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어 보다 조기에 정밀하게 치과질환을 찾아낼 수 있는 진단장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큐레이캠은 치과에서 큰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장비일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환자, 교정환자 등 적용범위가 넓고 치관파절 등 자칫 놓치기 쉬운 부분까지 발견할 수 있어 보다 발전된 진료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