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이보클라 비바덴트, 내달 21일 핸즈온 코스
상태바
이보클라 비바덴트, 내달 21일 핸즈온 코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8.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착 기술 이용한 깔끔한 수복

 

이보클라 비바덴트가 내달 21일 ‘완전정복 심미수복과 최신접착 핸즈온 코스’를 ‘OSSTEM ATC/PARTNER OF ICDE’에서 개최한다.

접착 기술을 이용한 복합레진 수복은 현재 치의학 분야의 임상에서 가장 폭 넓게 활용되고 있는 수복기법이다.

현재 복합레진을 사용해 전·구치부의 와동 충전뿐만 아니라 치간이개 폐쇄, 전치부의 전장, 간접수복도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레진 시멘트가 개발돼, 과거 간접수복 시 문제가 됐던 유지력의 부족, 민감증 또는 제거의 불편함 등에 관한 문제도 상당 부분 해결해 주고 있다.

특히 이 분야에 관한 지식과 정보들은 새롭고 빠른 속도로 업데이트되고 있어 이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정확히 이해해 임상에 바로 적용하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개원가의 많은 관심과 참가 속에 약 10년 간 지속돼 오고 있는 이번 코스는 접착과 수복 분야에서 오랜 연구들로 잘 알려진 박성호(연세대치과병원 보존과) 과장과 체어사이드 CAD/CAM을 사용한 오랜 임상경험으로 최근 많은 주목을 받는 김희철(더블유 화이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임상 노하우와 지식들을 빠짐없이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코스에서 박성호 교수는 ‘전구치부 심미수복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을 강의와 실습을 통해 알려주고, 김희철 원장이 ‘CAD/CAM 올-세라믹 수복물 수복과 이들의 성공적인 접착’에 대해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