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1 14:01 (수)
선수술교정학회, 황현식 교수 초청특강 ‘성황’
상태바
선수술교정학회, 황현식 교수 초청특강 ‘성황’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06.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술교정 안전성 입증

황현식(전남대치전원 교정학교실) 교수가 수년간의 연구개발로 정립한 선수술교정의 임상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대한선수술교정학회(회장 황현식, 이하 선교학회)가 지난 15일 연세대 의생명연구센터에서 선수술교정 진료의 권위자 황현식 교수를 연자로 초청한 가운데 개최한 특별강연회는 황 교수의 노하우를 듣기 위해 180여 명의 치과의사가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특히 국내 임상의들은 물론 중국 등 외국의 치과대학 교수도 다수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강연 내내 감탄을 쏟아내며, 선수술 강연을 요청하기도 했다는 후문.

황 교수는 STO 작성과 수술교합 형성, 3차원 영상에 의한 수술평가, 효율적 술후교정 순으로, 선수술교정 술식의 임상 노하우를 전격 공개했다.

황 교수는 수많은 증례들의 치료 후 팔로우업까지 보여주며, 일반적으로 치과의사들이 알고 있는 △빠른 외모개선 △수술 후 교정치료 용이 등의 장점 외에 일반수술교정보다 더욱 안정적인 선수술교정을 강조해 관심을 모았다.

종일 진행된 강연임에도 불구하고, 참가자들은 자리를 뜨지 않고 시종일관 진지한 분위기를 유지해 선수술교정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날 강의에 참석한 구강외과 교수는 “그동안 많은 환자들이 마케팅의 영향으로 성형외과로 가 무분별한 수술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하고, “체계적인 선수술교정으로 이들이 이제 제대로 된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기쁨을 표시했다. 아울러 “선수술교정 술식이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널리 홍보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한 선교학회는 이번 강연회의 사전등록자 등 참가자들에게 황현식 교수의 매뉴얼과 아티클 등 선수술교정 관련 임상문헌 모음집 책자를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선교학회는 전국 11개 치과대학 교정과 교수들을 주축으로 지난해 12월 창립한 이래 학술대회, 심포지엄, 특별강연회 등 굵직한 학술활동을 연이어 개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오는 10월 11일에는 수술교정 전반을 다루는 연례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어서 벌써부터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