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계 ITI 임플란트 심포지엄 4200명 참석
상태바
세계 ITI 임플란트 심포지엄 4200명 참석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5.2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지식이 곧 열쇠”


국제치과임플란트연구회(이하 ITI)가 지난 4월 24일~26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세계 ITI 임플란트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식이 열쇠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심포지엄은 84개 국에서 4200여 명이 참석하고 50개 업체들이 참여해 최신 제품을 전시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심포지엄에서는 됐으며 강의, 프레젠테이션, 패널 논의 등으로 구성 프레젠테이션들은 ITI의 증거 기반 치료라는 철학에 입각한 최근의 과학적 발견에 대한 내용들로 꾸며졌다.

이에 따라 ‘디지털 임플란트 치과시술’, ‘생물학적 및 기술적 합병증의 예방과 관리’, ‘심미성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도전 및 한계’라는 주제로 압축,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과학프로그램은 업계 선두주자인 ‘스트라우만’과 ‘가이스트리히’, ‘모리타’가 심포지엄 전에 개최한 기업 포럼을 비롯해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과의 대화 등으로 더욱 풍성하게 치러졌다.

과학프로그램 위원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Stephen Chen 박사는 “이번 심포지엄은 일상적인 임상 관행과 관련해 ITI가 강조하는 증거 기반 정보의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다”면서 “이는 새로운 e-러닝 플랫폼으로 떠오른 ‘ITI 온라인 아카데미’에도 적용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TI는 올 하반기 ‘ITI 온라인 아카데미’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