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팀세미나, 25일 부산·내달 1일 서울 세미나
상태바
팀세미나, 25일 부산·내달 1일 서울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5.1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관리 TIP만 들어라!

 


우리 치과의 변화와 개선을 바란다면 치과 경영의 모든 솔루션을 한 자리서 듣는 팀 세미나를 주목하자.
치과 팀 전체를 위한 치과 팁만을 모은 팀세미나 초청 팁 세미나가 오는 25일 부산과 내달 1일 서울에서 각각 열린다.

 

경영 통찰력 키우자

치과 불경기가 최근 몇 년간 지속되고 있고 앞으로도 단기간 내에 경기가 좋아질 것 같은 기미는 보이지 않는다.

치과를 경영하고 있는 개원의들을 만나봐도 한결 같이 치과계 불황의 끝은 보이지 않고 나락으로 떨어지는 형국이다.

이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모두들 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경영을 개선하기란 쉽지만은 않다.
많은 개원의들이 환자가 얼마나 오는가를 궁금해 하고, 매달 병원 매출에 대해 고민하며, 비용을 들여 마케팅을 하지만, 제대로 된 시스템이 갖춰지지 않은 치과에는 헛돈일 수밖에 없다.

치과 경영은 어느 한 부분만을 일컫는 것이 아니다. 치과 조직과 각자가 맡은 영역이 유기적으로, 효율적으로 움직여야 우리가 원하는 치과를 만들 수가 있다.

실천 가능한 팁 제시

경영의 통찰력을 확보하는 것은 치과의 미래를 좌우하는 중요한 핵심요소이다. 그러나 경영의 통찰력을 확보하기 위해 치과 내 구성원들이 무엇을 해야 하는 지 실질적인 노하우를 제시하는 세미나는 드물다.

팀 세미나의 이번 세미나는 치과의 경영 통찰력을 키우고,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줄 수 있는 강연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연자진도 탄탄하다.

치과 자원관리 시스템부터 치과 내의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치과 경쟁력 제고로 연결시켜 온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을 비롯해 김홍근(팀컨설팅) 대표가 함께 연자로 나서며, 팀세미나에서 초청한 현 치과 매니저 및 상담실장들이 대거 출동해 생생한 치과 사례와 유용한 팁을 발표할 예정이다.

‘각 영역 간의 유기적인 맞물림’ 바로 여기에 초점을 맞췄다. 치과 관리부터 수납관리, 스케줄관리, 의사소통, 치료비상담, 치료설명, 환자응대, 진료실까지 모든 것을 포괄적으로 아울러 그동안 우리가 소홀하게 지나갔거나 잘 몰랐던 것들 중 중요했던 내용, 반드시 알아야 할 팁 등을 ‘콕’ 짚어 설명한다.

환자 응대와 관리까지

파트 1에서는 팁 & 토크로 치과 매니저와 상담실장 등 치과 관리의 고수들이 나서 치과를 변화시킬 수 있는 생생한 팁과 사례들을 발표할 예정이며, 정 원장과 김 대표와 함께 효과적인 경영방법에 대해 논의한다.
파트 2에서는 스페셜 팁 강의가 진행돼 정 원장과 김 대표가 치과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상담과 응대, 환자 관리 등 다양한 팁들을 소개한다.  

치과의 변화와 개선을 위해 실천 가능한 치과 팁만을 모은 이번 세미나는 25일에는 부산 디오임플란트 사옥 대강당에서, 내달 1일에는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