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연자를 만나다] 정수창(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원장
상태바
[연자를 만나다] 정수창(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원장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4.28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적인 것이 가장 건강한 것이다”

우리 몸의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치과에서 비수술, 무마취, 무통증 교정을 비롯해 안티에이징까지 가능한 ‘DNA Appliance System’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이 장치의 개발자인 Dr. Dave Singh이 또 한 차례 방한을 앞두고 있다.

오는 6월에 진행될 예정인 세미나에서 Dr. Dave Singh의 1기 수강생인 정수창(오클라호마자연주의치과) 원장은 통역과 강연을 함께 펼친다.

“지금까지는 뉴턴 물리학 이론의 근거를 바탕으로 부모로부터 받은 유전자는 바꿀 수 없다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최근 15~20년 전부터 일종의 혁명이 일어났다. 유전보다 우위에 어떤 요소가 있어 유전자를 컨트롤 한다는 이론이다”

정수창 원장은 “암과 같은 불치병, 습관이 모두 유전이기 때문에 바꿀 수 없다고들 한다”면서 “그렇지만 유전자를 활성화할 수 있는 외부적 신호들이 있어 자연적인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유전자 상위 개념전달 About
오랫동안 알려진 지식에 근거해 유전자가 가장 상위에 있다고 하지만 Dr. Dave Singh의 생각은 다르다. 유전자를 컨트롤하는 그 무언가가 있다는 것이다.

정 원장은 “그것을 딱 정의내릴 수는 없지만 신념, 관념, 생각, 믿음 등 어떤 것도 상위개념이 될 수 있는 것”이라며 “기도로 병이 나았다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런 상황인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교정치료를 예로 들면, 덧니가 났을 때 공간이 없을 경우 발치 후 교정치료가 시작된다. 그러나 이들의 생각은 다르다. 뼈를 자라게 하면 된다는 것이다.

정 원장은 “유전자를 컨트롤하는 그 무언가가 신호를 통해 정보를 전달하고 그에 따라 뼈를 자라게 하는 것”이라며 “실제 치료되고 있는 방법으로 결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부정교합이 생기는 이유도 호흡이 좋지 않아서인데 이를 제대로 잡아주면 신체가 리모델링된다”면서 “호흡의 자유를 통해 심미적인 부분도 개선시키고 라이프 퀄리티를 높여준다”고 밝혔다.

뇌 활성화를 통한 자연치료
Dr. Dave Singh이 발명해 특허를 받은 DNA Appliance System은 앞전치 6개에 자극을 주는 특허받은 특수한 장치로, 뇌를 활성화시켜 뼈를 자라게 만드는 것이다.

정 원장은 “세미나는 DNA Appliance System의 기본적인 이론부터 시작해 실습까지 진행된다”며 “사용방법을 알려주고 임상증례를 통해 눈으로 확인하게 한다”고 말했다.

“막연하게 강연을 하는 것이 아니라 연구한 논문을 근거로 하기 때문에 믿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뽑거나 수술을 하지 않고도 자연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

DNA Appliance System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진단이다. 진단이 70%를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높다.

정 원장은 “진단하는 방법을 가장 먼저 깊고 자세하게 가르친다”면서 “강연 후에는 치료 전 근본적인 원인을 확인할 수 있는 안목이 생기게 된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 코골이를 하는 이유는 스트레스가 아닌 호흡의 문제라는 것이다. 전신질환의 모든 시작은 치과와 연관이 돼 있다. 호흡을 관장하는 주춧돌이 구강 내에 있기 때문이다.

“이런 진단방법과 치료계획에 대해 강연을 들으면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 실제 수강자 본인이 장치를 끼우고 치료과정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기도 한다”

강연에서 수강생들이 환자케이스를 가져오면 그 자리에서 진단과 치료계획을 세워주고 또는 원장 자신이 환자가 돼 직접 경험하는 경우도 있다.

건강한 삶 위한 노력
DNA Appliance System 장치로 치료를 마친 후 눈에 띄게 달라지는 점들은 호흡이 좋아지고 TMJ에 탁월하며, 치아교정을 기준으로 하면 비발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호흡이 좋아지면 산소가 풍부해져 피부가 좋아진다. 또한 수술, 발치 없이 신체 그대로 건들지 않아 건강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것이다”

정 원장은 “이 같은 치료는 자연적으로 건강하게 치료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모든 국민에게 좋은 술식”이라면서 “성장기에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좋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강연에서는 3D X-Ray를 통해 치료 전후를 컬러로 이동 경로와 뼈가 자란 부분 등을 명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다.

“DNA Appliance System은 건강을 생각하는 치료로 사람을 살리고 예뻐지게 만드는 치료다. 비대칭을 자연적으로 대칭으로 만들 수 있으며 호흡기를 좋게 해주는, 그러면서도 이를 자연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치료다”

정수창 원장은 Dr.Dave Singh의 세미나를 일정 기간 도운 후, 이르면 내년부터 이에 대해 직접 강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