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2:18 (금)
라인치과기공소, 스타얼라인 세미나 ‘성황’
상태바
라인치과기공소, 스타얼라인 세미나 ‘성황’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4.04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세대 투명교정장치 시대 도래하다


라인치과기공소(대표 진순환)가 지난달 29일 이노디엠씨 세미나실에서 ‘스타얼라인 투명교정’에 관한 세미나를 진행했다.

박원영 원장이 연자로 나선 이번 세미나는 투명교정의 장단점과 스타얼라인의 특징에 대한 설명이 주를 이뤘다.

먼저 투명교정의 장점으로 장치가 잘 보이지 않아 미용적인 면에서 고민하는 환자들에게 거부감이 없고 브라켓이나 와이어에 의해 입안이 헐거나 찔리는 일이 없으며 탈부착이 가능해 청결도 면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평했다.

이는 사회생활을 하는 성인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하며 환자에게 있어 치과방문 시간이 줄고 의사는 브라켓 부착 및 와이어 조정의 시간이 필요 없어 전체적인 체어타임을 줄여준다.

그에 반해 둥근모양을 가지는 송곳니의 경우 회전이 어렵고 치아의 수직 이동시 일반교정에 비해 쉽지 않은 단점이 있음을 지적했다. 박 원장은 개선 방향으로 일반교정과 병행해 실시하는 것을 추천했다.

이어 스타얼라인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 진행됐다. 스타얼라인은 1세트(기본 4Steps)를 기본으로 석고모델을 스캔 후 3D 디지털로 정확한 진단이 이뤄지며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독일 Scheu-Dental의 재료를 사용해 제작에 들어간다.

박 원장은 스타얼라인의 장점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꼽았다. 먼저 독일 CA-Digital® 기술로 치아의 움직임을 정확히 예측하고 잇몸 부위까지 정확하게 구현해 장치를 제작하고 Beginning/ Following 2가지 장치를 제공한다.

독일 Scheu-Dental GmbH가 생산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특수강화 Plate를 독점 사용, 타 제품에 비해 뛰어난 탄성력과 유지력을 자랑한다. 또한 정직하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고, 4단계를 기본으로 하는 Set 제작으로 문제 발생 시 치료계획의 수정도 가능하다.

더불어 장치에 CA-Digital 로고를 삽입해 타 장치와 식별이 가능하고 거품을 제거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제적인 효과도 크다.

즉, 스타얼라인은 기존의 디지털 방식과 수작업의 단점을 개선하고 장점만을 취합해 완성된 제품이다.

박 원장은 “스타얼라인은 치과의사가 원하는 Order 대로 Set up을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기존 디지털 방식은 일괄제작으로 인해 문제발생 시 대처가 어렵고 수작업 진행시에는 단계별 인상채득이 필요한 단점들을 모두 개선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