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4:55 (금)
양악수술학회, 내달 10일 정회원 춘계학술집담회
상태바
양악수술학회, 내달 10일 정회원 춘계학술집담회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03.27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정한 3D 턱교정수술 선뵌다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여환호)가 내달 10일 ‘대한양악수술학회 정회원만을 위한 2014년 춘계학술집담회’를 서울성모병원 본관 지하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Why 3D? - 턱교정수술의 Cutting edge’를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집담회에서는 3D 정밀 양악수술교정기법부터 3D 프린팅 기술 응용법까지 다양한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연자로 나서는 손홍범(이튼치과) 원장과 이용찬, 권민수(베스티안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정밀양악을 위한 3D 치료 프로토콜과 새로운 수술용장치’와 ‘진정한 3D 턱교정수술치료-안면비대칭의 극복’, ‘3D 이미지 중첩과 사원수연산을 통한 정밀한 술 후 확인’ 등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손 원장은 20여년 전 선수술교정의 학술적인 기틀을 마련하여 꾸준히 발전시켜온 인물로 균형적 턱교정 수술연구소 소장을 겸임하고 있으며, 최근 수년간 3D CT를 이용해 보다 더 정밀한 수술결과를 얻을 수 있는 시뮬레이션 방법과 장치개발 및 수술 후 결과 평가 방법을 발전시켜 왔다.

또한 이용찬, 권민수 원장은 손 원장과의 공동연구와 다년간의 수술경험을 바탕으로 정밀한 양악수술을 구현하기 위한 새로운 3차원 치료 프로토콜을 개발해왔다.

연자들은 이번 학술집담회를 통해 턱교정수술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정회원들에게 3D 턱교정수술의 최신 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양악수술학회는 80여 명의 정회원과 100여 명의 준회원으로 구성돼 정회원은 100증례 이상의 턱교정수술 임상경험을 지닌 구강악안면외과의사 또는 턱교정수술을 위한 50증례 이상의 교정치료를 경험한 교정과 치과의사로 이뤄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