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SID 열풍 부산도 뜨겁게 달궜다
상태바
SID 열풍 부산도 뜨겁게 달궜다
  • 이현정기자
  • 승인 2014.03.2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연자 강연 ‘호평’…다양한 부스 이벤트로 즐거움 더해

대한민국 대표 명품 심포지엄 ‘SID(SHINHUNG IMPLANT DENTISTRY)’가 부산에서도 화려한 명성을 이어갔다.

(주)신흥은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올해 첫 SID 전국 투어 세미나 ‘SID Tour Seminar in 부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SID Tour Seminar’는 2010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네 차례 열리는 동안 높은 완성도와 흥행으로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행사가 된 SID의 전국 순회 세미나로, 각 지역 임상의들이 더욱 편리하게 SID 심포지엄을 만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해 말 광주에 이어 부산에서 영남권 임상의들의 많은 참여를 이끈 이번 ‘SID Tour Seminar’는 부산·영남지역 개원의들의 수준 높은 강연에 대한 수요를 재확인하고, SID의 명성을 잇는 계기가 됐다는 평.

‘SID Tour Seminar in 부산’에서는 ‘SID’의 명연자로 인기를 얻고 있는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과 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의 검증된 강연과 김용덕·허중보(부산대치전원) 교수를 특별초청한 강연으로, ‘SID in 부산’만의 새로운 구성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먼저 첫 강연을 맡은 허중보 교수는 임플란트 조기 부하의 과학적 근거와 골생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점점 더 빠른 치료를 원하는 술자와 환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증례별 조기부하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히 조기 부하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보철적 치료계획에 대해 완전 무치악, 부분 무치악 각각에서 세심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함병도 원장은 ‘성공적인 Flap & Suture 디자인’을 주제로, 가장 기본사항이지만 임상에서 놓치기 쉬운 Flap 테크닉에 대한 오랜 임상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함 원장의 강연은 많은 임상의들이 자신의 술식을 한 번씩 돌아볼 수 있는 유익한 기회를 제공했다.

김용덕 교수는 최근 임플란트 진료의 주요 합병증으로 대두되고 있는 비스포스포네이트 제제와 관련된 악골괴사(BRONJ)에 대한 학계의 최근 연구와 결과를 중심으로, 임상가가 주의해야 할 사항과 치료 프로토콜을 구체적으로 전달했다.

김 교수는 골다공증 치료제를 장기 복용하는 환자들에 대한 임플란트 치료가 많은 주의를 요구하는 만큼 개원가에서 진료 시 반드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을 실제적인 대응방법과 함께 전달해 관심을 모았다.

마지막 연자로 나선 성무경 원장은 오랜 시간 동안 임상에서 환자들을 접하며 경험했던 임플란트 식립 및 수복 시 유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Complication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이를 해결한 실제 증례와 최근 주목받고 있는 여러 보철 시술방법을 상세히 소개함으로써 진정한 Complication 해결사로서의 진가를 보여줬다는 평을 얻었다.

아울러 성 원장은 본 강연에 앞서 ‘SIS Sinus Kit를 이용한 Crestal Approach 성공률 확실히 높이기’를 주제로 별도의 강연을 한차례 더 진행하고, Sinus Membrane을 Tearing 없이 안전하게 거상하면서도 빠르게 골이식을 수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해 눈길을 끌었다.

‘SID Tour Seminar’는 알찬 강연뿐만 아니라 다양한 ‘덴탈비타민’ 이벤트이 펼쳐지는 다채로운 치과기자재 전시장이 단연 매력. 부산지역에서도 각 부스마다 참가자들에게 높은 만족을 선사하는 이벤트와 전시가 펼쳐졌다.

‘SIS Sinus Kit’, ‘SIS 임플란트 시스템’ 핸즈온 부스를 비롯해 Peri-Implantitis 관련 장비·제품 부스, 국내 최초 임플란트 모터 내장형 프리미엄 체어 ‘Taurus G2i’ 상담 부스에 많은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올해 초 론칭해 구치부 필링 시스템의 혁명으로 평가받으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SonicFill’ 핸즈온 부스는 ‘SonicFill’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관람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치과계 학술 및 전시 행사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덴탈비타민’과 조인해, 총 12종의 덴탈비타민 쿠폰(DV Coupon)을 제공하는 등 각 부스별로 알찬 사은품과 샘플을 증정해 호응을 얻었다.
한편 올해 ‘SID 2014’는 오는 8월 24일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