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3:19 (목)
가이스트리히, 23일 장윤제 원장 초청 연수회
상태바
가이스트리히, 23일 장윤제 원장 초청 연수회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3.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동 이식 수술 손쉽게!

 


(주)가이스트리히코리아(이하 가이스트리히)가 NYU 임플란트 연구회와 함께 ‘Sinus graft가 손쉬워지는 임상노하우’를 주제로 강연을 마련했다.

23일 대구 장윤제 연합치과 내 NYU 임플란트 연구회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장윤제(대구 장윤제연합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상악동 이식 수술과 적응증, 임플란트 식립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룰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상악동 이식 수술이 어렵지 않을까?’, ‘특별히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물방울 레이저나 piezoelectric 기구를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데 도움이 될까?’, ‘혹시 Schneiderian membrane이 찢어지면 어떡하나?’, ‘수술의 적응증과 금기증은?’, ‘모든 환자에게 할 수 있는 술식일까?’, ‘수술하고 난 뒤 잘못돼 감염되지 않았을까? 혹시 감염되면 어떻게 하나?’ 등 개원의들이 실제 임상 시 필요한 내용과 궁금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수술 성공률이 과연 임플란트 성공률만큼 높을까? △이식한 인공뼈가 제대로 임플란트의 교합력을 견딜까? 이식한 인공뼈가 원래의 치조골보다 단단할까, 약할까? △인공뼈 종류가 너무나 많아서 헷갈리는데 어떤 인공뼈를 써야 안전하고 치조골 재생률이 높을까?‘ 등 인공뼈 이식에 대한 불안함도 해소한다.

 

임플란트 식립 기준 제시
더불어 ‘Membrane을 누구는 꼭 써야 된다고 하고 누구는 괜찮다고 하는데 누구 말이 맞는 것일까? 사용한다면 어떤 종류의 Membrane을 사용해야 할까?’를 시작으로 △수술하고 난 뒤 얼마나 기다렸다가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하는가? 기준이 있는가? △어떤 연자는 수술과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것이 낫다고 하고 어떤 연자는 이식수슬 따로 임플란트 식립 따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누구 말이 맞을까? △어떤 종류의 임플란트가 가장 좋을까? 임플란트의 종류에 따라서 예후에 영향이 있을까? △예전의 Osteotome Technique을 발전시켜 요즘 Reamer Drill 등을 이용해 전통적인 방법으로 상악동 이식 수술을 하지 않고 Crestal Approach가 유행하는데 과연 믿을 만한 술식일까? 등 임플란트 식립 시기에 대한 여러 논란에 대해 정리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전성환(울산 램브란트치과) 원장과 이승엽(경산 미르치과병원) 원장이 Instructor로 참여하며 핸즈온과 함께 진행되고 내달 12일엔 Live Surgery도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