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스마트덴탈, 보험강의 대상‧기간별 다양
상태바
스마트덴탈, 보험강의 대상‧기간별 다양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4.02.1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청구 효율적인 솔루션

 

 

스마트덴탈이 치과건강보험청구의 초급자, 중급자, 고급자를 위한 ‘이틀완성 세미나’부터 장기적인 실무총론과 실습강의까지 마련해 보험청구를 어려워하는 수많은 치과 스탭들에게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먼저 치과건강보험청구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중급교육과정‘실무총론&청구실습 2급’강의는 3급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치과건강보험 청구 전반에 대한 명확한 지식을 갖추고 올바른 치과건강보험청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위한 과정이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치과건강보험의 전반적인 개요 및 동향 △진료수가 항목별 산정기준(진찰료, 마취, 방사선, 보존, 근관치료 등) △프로그램 Setting(두번에, 앤드윈) △명세서 작성 및 심사결과통보서 분석 △재심사 조정청구 및 이의신청 △재료대 신고 및 보완, 누락, 추가청구 △지표분석, 자율시정통보 및 현지조사 순으로 구성됐다.

4월13일 시험 대비 과정이기도 한‘실무총론&청구실습 2급’강의는 총 7번의 만남으로 이뤄지며, 오는 22일부터 4월 12일까지 3월 2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된다. 또한 같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일요일반 과정도 지난 9일 시작됐으며 다음달 30일까지 마련될 예정이다.

다음달 9일부터 23일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 청구실습과정’ 은 오늘 배우고 내일 바로 적용이 가능한 실전 필수과정이다.

첫 시간을 통해 △진료비의 구성 △본인부담금의 이해 △자주 사용하는 상병명 이해하기 △인적하상 입력하기 △묶음세팅의 이해 △방사선, 마취, 처방의 이해 △영수증과 처방전 발급하기 등 보험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짚어주고, 두 번째와 세 번째 시간은 △즉처와 충전의 차이 이해하기 △간단한 보존치료 이해하기 △근관치료의 이해 △외과치료의 이해 △치주치료의 이해 등으로 구성됐다.

무엇보다 매 시간 차트입력 실습을 통해 청구프로그램 ‘두번에’를 3일 만에 완전정복하며 실전에서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이번 강연의 핵심.
김영진, 김진아, 최치형, 김미라, 박인희 등 스마트덴탈의 인기강사들이 연자로 나서며, 국비지원과정으로 등록비의 80% 또는 100%까지 환급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보험청구 노하우를 속성으로 제공하는 치과건강보험청구 전문가 김영삼 원장의 강의 ‘치과건강보험 달인되기 프로젝트’ 는 일찌감치 마감을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