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SIDA·KDIMA 등, 보험청구 강의 일정 발표
상태바
SIDA·KDIMA 등, 보험청구 강의 일정 발표
  • 이보라 기자
  • 승인 2014.01.29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 상식부터 프로그램 활용까지

 

 

 

2013년 치과계에 불어온 ‘보험열풍’이 2014년에도 계속되고 있다.
새해 초부터 서울치의학교육원(SIDA), SI평생교육원을 비롯해 각 교육기관들이 마련한 보험 강연에 참가자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고, 교육강연 중 일부는 앵콜 요청이 쇄도하는 현상까지 보이고 있다. 2014년 상반기에 만나볼 수 있는 보험 강연들을 주목해보자.
 
유명한 연자 유익한 강의

치과건강보험 강연의 명 연자 김영삼 원장과 황성연 원장이 연자로 나서는 강연은 흥미롭고 유익한 진행으로 매 강연마다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서울치의학교육원이 마련한 김영삼(사람사랑서울치과) 원장의 ‘우리치과살리기 프로젝트 step.1 보험이다’-‘최근 변경된 스케일링 등의 치과건강보험청구’ 강의는 급변하는 치과건강보험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근 변경된 치과건강보험 △스케일링과 비외과적치주치료의 이해 등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최근 변경된 스케일링 등의 치과건강보험청구’는 다음달 22일에 진행되며, 많은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다른 강연으로는 오는 9일부터 23일까지 3회 동안 진행되는 황성연(목동사람사랑치과) 원장의 ‘사례로 풀어보는 치과건강보험청구’ 강의다. △보험청구의 기본 △진료비의 구성 △기본진료의 보험청구 등 기초를 시작으로 △근관치료의 보험청구 △근관치료 시 올바른 챠팅 △치주치료의 보험청구 △치주수술의 보험청구 △실제 임상에서 행해지는 진료와 적용되는 청구사례 등의 커리큘럼이 준비되어있으며, 치과건강보험에 대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례로 풀어보는 치과건강보험청구’ 강의는 목동사람사랑치과의 김유미, 유하늬 강사가 함께 연자로 나선다.

왕초보 탈출하기

보험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도 없다고 느껴진다면 초보를 위한 과정을 선택해보자. 최근에는 “보험을 모르면 손해”라고 할 정도로 보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SI평생교육원은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보험청구 초보자를  대상으로 ‘두번에’ 실전 Baisic 과정’을 진행한다. 다음날 출근해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보험청구를 목표로 하는 이 강연은 총 3회로 나뉘어 △진료비의 구성 △본인부담금의 이해 △자주 사용하는 상병명 이해하기 △인적사항 입력하기 △묶음 Setting의 이해 △방사선·마취·처방의 이해 등 이론 강연과 함께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 차트 입력 실습도 진행된다. SI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실제 프로그램을 가지고 기초부터 차근차근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이제 막 보험청구 공부를 시작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치과건강보험 실무 이론’ 25기 과정도 수강생들과 만날 예정이다. 오는 8일부터 16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치과건강보험 실무 이론’은 △국민건강보험의 개요 △치과질환 및 상병명 해설 △수가항목별 산정기준 등 에 대한 강의로 이뤄지며,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만큼 많은 참가자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덴탈스쿨도 ‘왕초보 치과건강보험 실무이론-3급 교육과정’의 문을 연다.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22까지 3월1일을 제외한 매주 토요일 덴탈스쿨아카데미 서울 용산본점에서 진행되는 ‘왕초보 치과건강보험 실무이론-3급 교육과정’은 첫 시간을 통해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제도의 개요 △진료비의 구성 △보험진료와 비보험진료의 구분 등 보험에 대한 기본지식을 알려주고, 기초진료부터 보존, 근관 치주 등의 수가항목별 산정기준에 대한 강의가 이어진다. 마지막 시간에는 치과건강보험 청구관련 기본 사무관리 총정리 시간도 마련된다.  

전국서 만나는 보험세미나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는 서울을 포함한 7개 도시에서 ‘치과건강보험 필수50’ 세미나를 진행한다.
△진찰료, 마취, 주사, 방사선의 보험청구 △보존치료의 보험청구 △근관치료의 보험청구 △외과치료의 보험청구 △치주치료의 보험청구를 각각의 강연자가 진행하는 방식으로 보험청구의 필수적인 요소들을 마스터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치과건강보험 필수50’ 은 1월 26일 창원을 시작으로 2월 9일 부산, 3월 9일 전주, 3월16일과 5월11일 서울, 3월 23일 광주, 5월25일 대구, 7월20일 대전에서 각각 열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