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5 23:31 (일)
브레인스펙, Oral Health Care 가맹치과 교육 큰 호응
상태바
브레인스펙, Oral Health Care 가맹치과 교육 큰 호응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8.2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관리’ 새로운 옷 입혀

스케일링이 급여화 되면서 이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치과의 매출은 좌우될 수 있다. 
㈜브레인스펙(대표 김민정)은 ‘Oral Health Care’ 부분을 치과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지난달 24일 브레인스펙 병원교육개발원에서 가맹치과 30곳을 대상으로 파트너 교육을 처음으로 실시, 큰 호응을 얻었다.

먼저 첫 강연에서는 오혜영(동남보건대학) 교수가 ‘전문가 잇솔질법’에 대해 많은 잇솔질의 이론과 적용법에 소개하고, 이어 김주미(브레인스펙) 팀장이 ‘구강관리용품 소개’에 대해 치과 증상별 새로운 상품에 대한 소개 및 적용법을 짚었다.

마지막으로 정미(브레인스펙) 팀장이 ‘스케일링 급여화로 변화된 보험청구’에 대해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가맹치과 회원들로부터 스케일링이 급여화 되면서 가장 필요했던 부분들을 짚어줘 만족스러웠다는 호평이 이어졌다.

특히 브레인스펙은 이날 치과위생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GENERAL HEALTH’ 영역 중 ‘KIDS편’으로 새로운 강의를 시도해 주목을 끌었다.
본래 이 강의 기획의 취지는 보건직 치과위생사들의 요청으로 인해 진행됐으나 실제 참가는 소아치과 치과위생사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큰 관심을 모았다.

치아예방 영역에 대한 놀이체험 프로그램의 기획, 준비, 실행, 평가 단계로 교육이 이루어 졌는데, 실제 브레인스펙이 키즈카페에서 운영하는 체험프로그램을 공개해 신선함을 주었다.

특히 새로운 놀이구성을 직접 시도해 기획에서 평가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교육 구성과 이론 및 액션플랜 강연으로 수강생들의 즐거운 참여를 이끌어냈다.

김민정 대표는 “가맹치과 회원들은 주로 치과 이외의 공간에서의 활동에 대해 궁금함을 많이 갖고 있었는데, 유료 교육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에 대해 더 놀라움을 표했다”며 “강의를 준비해 왔던 강사들은 예상치 못한 수강생들의 호응과 참여로 웃음이 끊이지 않는 즐거운 강의 시간이었다”면서 “이러한 교육을 통해 치과위생사라는 예방전문가가 앞으로 치과 대내외적으로 더욱 활동이 커지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