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0 17:34 (금)
서울치의학·SI 평생교육원, 상담 및 보험과정 개강
상태바
서울치의학·SI 평생교육원, 상담 및 보험과정 개강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08.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 파악하는 스탭 되는 법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신금백, 이하 SIDA)과 SI평생교육원이 함께 진행하는 치과 상담사 과정과 치과건강보험 세미나가 개최된다.

보험청구를 담당하는 치과의사 및 스탭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실습 과정’은 오는 24일부터 내달 1일까지 총 3회에 걸쳐 대한치과건강보험(청구사)협회 공인 강사인 김민정, 유희정 강사가 연자로 나서 강연을 진행한다.

강연 첫날에는 △유희정 강사가 ‘산정지침 완벽분석’에 대해 △25일에는 유희정, 김민정 강사가 함께 진행하는 ‘차트 입력을 통한 적용사례와 진료 유형별 조정사례 분석’ 시간에는 ‘두번에’와 ‘앤드컴’ 실습을 통해 짚어줄 예정.
 
△내달 1일에는 김민정 강사가 ‘보험청구 심층분석’을 통해 ‘요양기관 사후관리’, ‘재심사조정청구 및 이의심청’, ‘보완청구 및 추가·누락청구’, ‘자율시정통보’, ‘현지조사’ 등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중간관리자 과정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치과 상담자 과정 21기’는 내달 1일부터 개강한다.
상담경력 3년 미만으로 기본 연차 2~3년 이상의 치과스탭들을 위한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치과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한 과정으로 커리큘럼 구성을 보면 △내달 1일에는 DISC를 이용해 ‘나의 행동유형 파악하기’, ‘환자 행동유형 파악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되며

△내달 8일에는 ‘호감을 주는 커뮤니케이션 기법’, ‘환자 동의율을 높이는 상담 Process’ 등의 상담기법과 ‘보존&소아진료 상담하기’ 시간이 진행된다. △내달 15일에는 ‘보철진료 상담하기’, ‘심미&임플란트 상담하기’ 등이 준비돼 있다.
또한 강연의 마지막 시간마다 Q&A 시간을 갖고 치과 상담 시 역량을 향상시켜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