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구강세균관리협회,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서 입속세균관리 고찰
상태바
구강세균관리협회,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서 입속세균관리 고찰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2.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5일 18시까지 참가 신청 접수
구강세균이 전신건강에 미치는 영향 고찰

 

구강세균관리협회가 3월 9일 닥스메디빌딩 대강의장에서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을 개최한다. 

입속세균관리를 통해 치과계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는 오는 3월 9일 닥스메디빌딩 대강의장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닥스메디오랄바이옴이 주관하고 사과나무의료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구강세균관리포럼은 ‘치과의 미래, 입속세균관리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포럼에서는 구강세균이 전신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다각도로 살펴보고, 임상에 적용하는 여러 노하우도 공유될 예정이다.

강연 세부 내용은 ▲구강 마이크로바이옴과 전신질환의 관련성(이효정 교수/분당서울대병원 치주과) ▲마이크로바이옴과 후성유전학으로 연결되는 생활습관과 치주질환(김배경 원장/THE이해승치과) ▲입속세균이 심혈관계 질환에 미치는 영향(조무열 박사/사과나무치과병원 생명연구소) ▲예방진료시스템 운영 시 가능한 보험 청구 내용 살펴보기(홍선아 부회장/대한치과보험학회) ▲치과예방의 환골탈태! 왜 다시 치과예방인가?(강현민 원장/정림탑치과) 등이다.

참가 접수 및 신청은 3월 5일 18시까지 포스터 내 QR코드 또는 https://cafe.naver.com/oralmicrobiome에서 가능하며, 오프라인 참석자에 한해 유산균 카페, 구강용품스토어 투어,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6회 구강세균관리포럼 QR코드

포럼 관련 자세한 내용은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 사무국(010-6499-224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강세균관리포럼은 지난 2021년부터 구강세균관리를 바탕으로 한 예방 진료 확산에 힘써왔다. 올해 1월부터는 대한구강세균관리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한 단계 더 발전된 모습으로 구강세균관리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