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주과학회-한국당뇨협회, 당뇨관리 지원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치주과학회-한국당뇨협회, 당뇨관리 지원 사업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4.01.1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주질환자 중 당뇨환자 조기 발견 목적
한국당뇨협회, 치주과학회 회원 치과에 혈당측정기 세트 등 지원 

 

대한치주과학회가 지난 5일 (사)한국당뇨협회와 당뇨관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치주과학회

치주과학회가 치주질환을 가진 당뇨환자의 조기 발견을 위해 당뇨관리 지원 사업에 나선다.

대한치주과학회(회장 계승범)는 지난 5일 (사)한국당뇨협회와 당뇨관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치주과학회-한국당뇨협회 간 업무협약은 치주질환을 가진 환자 중 적극적인 혈당관리가 필요한 당뇨환자를 조기에 발견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를 위해 한국당뇨협회는 혈당측정기 세트 및 당뇨관리 가이드북을 치주과학회 회원이 소속된 치과 병·의원에 지원할 예정이다. 

 

대한치주과학회가 지난 5일 (사)한국당뇨협회와 당뇨관리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치주과학회

계승범 치주과학회장은 “치주질환과 당뇨와의 관련성은 이미 많은 연구를 통해 확인됐지만, 치과 내에서 환자에게 당뇨수치를 확인하고, 적극적으로 조절을 시행하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면서 “이번 치주과학회-한국당뇨협회 간 업무협력을 통해, 치주질환과 당뇨질환을 가진 환자의 스크리닝과 더불어, 치과의사가 혈당관리의 주체로서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원 한국당뇨협회장은 “치주과학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 국민의 혈당 알기 캠페인’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주과학회와 긴밀한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