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위협,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 위한 국회 공청회 개최···내년 1월 3일 
상태바
치위협,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 위한 국회 공청회 개최···내년 1월 3일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2.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시대를 대비한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 위한 의견 수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는 신동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과 공동으로 내년 1월 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국회 공청회’를 개최한다. 사진=치위협

인천 서구에서 진행한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치과위생사를 중심으로 한 프로그램의 도입과 지역 확대, 정책 제언 등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위생사협회(협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는 신동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과 공동으로 내년 1월 3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국회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국회 공청회는 치위협, 신동근 국회의원, 인천 서구 보건소와 협력해 진행한 ‘인천 서구 노인구강건강관리 시범사업’을 토대로 사업의 결과를 공유하고, 고령화시대를 대비하는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먼저 장종화(단국대 치위생학과) 교수가 ‘노인구강관리 사업 도입의 필요성-인천 서구 시범사업의 효과성을 기반으로’라는 주제로, 성미경(마산대 치위생과) 교수는 ‘노인구강건강사업 도입을 위한 실습메뉴얼 개발(안)’이란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이어 이지은(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장, 송종운(대한치과의사협회) 치무이사, 이성근(대한노년치의학회) 명예회장, 허재순(인천 서구 보건소) 건강증진과장, 임지준(대한치매구강건강협회) 회장이 참여해 패널토론을 펼친다. 

패널토론 후에는 패널과 일반 참가자들이 함께하는 종합토론이 이어진다.

황윤숙 협회장은 “이번 국회 공청회에서는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시범사업과 관련한 정부 부처, 유관 단체, 사업참여 주체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앞으로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의 지향점과 미래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노인구강건강관리 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국회 공청회는 치과위생사는 물론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온라인(https://forms.gle/8ZqAAYNyNA1aCeEJ6)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치위협(02-2236-091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