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23 OneGuide System』, 덴트포토 올해의 추천도서 선정
상태바
『2023 OneGuide System』, 덴트포토 올해의 추천도서 선정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 원가이드 활용법 등 담아
김기성·김용서 원장 공동 집필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원가이드(OneGuide) 시스템의 총괄적 활용법을 함축한 책 『2023 OneGuide System』이 덴트포토 치과임상 부분 ‘올해의 추천도서’에 선정됐다. 사진 제공=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디지털 가이드 서저리 원가이드(OneGuide) 시스템의 총괄적 활용법을 함축한 책 『2023 OneGuide System』이 덴트포토 치과임상 부분 ‘올해의 추천도서’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2023 OneGuide System』은 다양한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임상 증례를 제시함으로써 실무적 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 책으로, 디지털 가이드를 활용한 수술 경험이 없어도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의 원리와 과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동 저자인 김기성(남상치과) 원장과 김용서(즐거운치과) 원장은 책을 통해 임플란트 시술 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하면 최소침습 시술로 높은 정확성과 초기 고정력으로 즉시 보철 제작이 가능하다는 것을 전달한다.

구체적인 책 내용은 ▲A new normal, digital dentistry ▲원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을 위한 Data collection & Workflow ▲원가이드 임플란트 시스템 분석과 수술 가이드 설계 및 제작 그리고 수술 준비 ▲디지털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Drill & Drilling sequence ▲원가이드를 이용한 임플란트 수술의 정확도와 문제 해결 ▲임플란트 설계 시 고려 사항과 원칙 ▲임상 케이스별 Special kits의 활용 등이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2023 OneGuide System』은 김기성 원장님과 김용서 원장님이 다양한 임상 증례를 통해 가이드 제작의 적응증, 유용성, 주의사항 등 임상 경험을 녹여낸 저서”라며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위해 가이드 수술이 필수로 부상하는 만큼 치과의사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는 지난 10~11월 두달간 치과의사 회원들을 대상으로 치과임상과 인문교양 분야 도서를 추천 받아 올해의 추천도서를 선정·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