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영균 외, 치과진료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 출간
상태바
김영균 외, 치과진료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 출간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1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진료 현장의 생생한 질문과 답변 제시한 치과진료 설명서
김영균, 윤필영, 이남기, 이효정, 최용훈, 조득원, 소현수 저
군자출판사가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현직 치과의사가 답하는 치과진료 설명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를 출간했다. 사진 제공=군자출판사

환자의 질문에 적절한 답변을 찾을 수 없어 곤혹스러웠던 경험이 있는 치과의사들을 위해 치과진료 설명서가 출간됐다. 

군자출판사는 실제 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해 현직 치과의사가 답하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를 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에는 치과진료 현장에서 환자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262가지 예상 질문과 그에 대비할 수 있는 답변이 수록돼 있다. 

김영균·윤필영·이남기·이효정·최용훈·조득원·소현수 등 7인의 치과 전문가로 구성된 저자들은 책에서 △턱관절 치료 △임플란트 △보철치료 △발치 및 구강악안면외과 수술 △교정치료 △치주 및 예방치과 분야의 상황별 예상 질문에 대비할 수 있는 답변들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특히 책에는 저자들의 실제 증례와 팁, 참고사항을 삽화와 함께 꼼꼼하게 수록해, 치과의사들이 예상치 못한 진료 상황과 그 속에서 맞닥뜨리는 난감한 질문들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현장성 강한 모범답안의 재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자출판사 관계자는 “환자들의 질문에 일관적이고도 객관적인 대답을 제공하는 것은 치과의사가 갖춰야 할 덕목이자 의사와 병원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지름길”이라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의 내용을 일부 수정하거나 첨삭해, 본인만의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두어 예측할 수 없는 진료 현장에서의 든든한 무기를 만들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치과진료 Q&A』 신간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는 군자출판사(031-943-188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