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티에네스, 을지대 치위생학과서 세라핀 디지털 투명교정 특강 진행
상태바
티에네스, 을지대 치위생학과서 세라핀 디지털 투명교정 특강 진행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2.05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학과 학생들 디지털 투명교정 임상 역량 강화 도모

 

㈜티에네스가 지난 11월 17일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 치과교정학을 수강하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투명교정의 이해 및 투명교정 진료에서 치과위생사가 임하는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 제공=티에네스

치위생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투명교정 진료의 이해도를 높이는 세미나가 진행됐다. 

㈜티에네스(대표 장원건)는 지난 11월 17일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학과장 임희정) 치과교정학을 수강하는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디지털 투명교정의 이해 및 투명교정 진료에서 치과위생사가 임하는 자세’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디지털 투명교정 특강에서 티에네스는 2학년 학생이 이해하기 쉽게 ▲기존 브라켓 교정과 투명교정의 차이점 ▲세라핀 디지털 투명교정 소개 ▲세라핀 투명교정 임상 증례 ▲세라핀 투명교정의 치료 과정 중 치과위생사가 임하는 자세 및 중요 포인트 등을 강의했다. 

강의 후 이어진 실습에서는 실제 환자의 치료계획서를 직접 확인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 다음, 어태치먼트 부착 실습을 진행했다. 프린트된 모델에 큐어링기를 이용해 어태치먼트를 직접 부착하는 실습을 통해 학생들은 실제 임상의 팁을 배울 수 있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이번 세라핀 투명교정 시스템 특강을 통해 투명교정에 대해 잘 알 수 있게 됐다”며 “실제 임상에서나 볼 수 있었던 어태치먼트 부착하는 방법을 교육받고 직접 실습을 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런 특강이었다”고 말했다. 

정임희 교수는 “세라핀 투명교정 특강은 투명 교정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어태치먼트 부착 실습까지 동반돼 예비 치과위생사로서의 임상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한편, 을지대학교 치위생학과와 산학협력을 맺은 티에네스는 세라핀 임상연구교육센터와 연계해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임상 진출 전 디지털 치의학 임상환경을 경험하는 등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