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건강보험공단, ‘번아웃 극복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 개최
상태바
건강보험공단, ‘번아웃 극복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 개최
  • 신영희 기자
  • 승인 2023.11.2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현장에서 소모된 육체적·심리적 건강회복 위한 치유 프로그램 진행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의료인력 인권침해 상담센터는 지난 22~23일 일선 의료현장에서 애쓰는 보건의료인력을 위해 ‘번아웃 극복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사진 제공=건강보험공단

의료기관의 높은 업무 강도와 긴장도로 인해 스트레스와 피로가 누적된 보건의료인을 대상으로,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손상을 치유하는 프로그램이 시행됐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보건의료인력 인권침해 상담센터는 지난 22~23일 일선 의료현장에서 애쓰는 보건의료인력을 위해 ‘번아웃 극복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호사와 행정직원 등 17명의 현장 근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번아웃 극복을 위한 보건의료인력 힐링캠프는 빈계산 자락에 위치한 국립대전숲체원에서 숲길라잡이, 통나무명상 등 숲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경감과 직원의 육체적·심리적 건강회복을 위한 치유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됐다. 

건강보험공단 관계자는 “이번 힐링캠프에 참여한 보건의료인 여러분이 마음의 벽을 허물고 긍정적 사고로 전환해 스트레스 저항력과 회복탄력성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건의료인력의 번아웃 극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심리적 치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건강보험공단은 지난 2019년 시행된 ‘보건의료인력지원법’에 따라 보건의료인력지원전문기관으로 지정받은 후, 보건의료인력 지원을 위해 2021년 8월부터 보건의료인력 인권침해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