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바텍 네트웍스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상태바
바텍 네트웍스 ‘독서경영 우수직장’ 대상 수상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11.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는 문화 조성하고 직원과 가족, 소외된 이웃 위해 독서 장려 활동 펼쳐···독서 문화 확산 공로 인정

 

바텍 네트웍스 그룹 지주사 바텍이우홀딩스가 독서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제공=바텍

바텍 네트웍스가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독서 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 프로그램 ▲지역사회·글로벌로 독서 프로그램 확대 등을 펼쳐 독서경영 기업 문화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바텍 네트웍스 그룹 지주사 바텍이우홀딩스(이하 바텍)는 독서 문화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15일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이번 2023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문체부가 직장 내 책 읽는 문화 확산을 위해 독서 친화 기업과 기관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바텍은 지원 기업 중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바텍 네트웍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독서를 장려한다. 독서를 통해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돕는 한편, 독서를 매개로 삶을 사유하는 체험프로그램도 시행한다. 사옥에 직원 전용 도서공간 ‘道, 서관’을 설치해 운영 중이며, 독서 경영 전담 조직을 두고, 릴레이 독서, 오프라인 독서 모임 등 독서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는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또 바텍 네트웍스는 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글쓰기 백일장, 직원 자녀 졸업·입학 시 책 선물, 글쓰기 중요성을 알리는 학부모 교육 등 가족이 참여하는 독서 장려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한다. 직원 자녀에게 어린이 신문을 제공해 부모와 함께 읽으며 문해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매년 여름 회사로 아이들을 초청해 신문 읽기 결과를 퀴즈로 맞히는 ‘도전 골든벨’도 열고 있다. 
직원들이 집 거실에 TV를 치우고 독서와 소통을 위한 공간으로 변경하는 경우, 200만 원 상당의 비용과 가족 소통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이색적인 기업문화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직원 전용 북카페를 사옥 외 공간에 별도로 마련해, 주말에도 가족과 함께 방문해 자유롭게 독서를 즐길 수 있게끔 조성했다. 

바텍 네트웍스 독서 경영은 지역·해외 등 소외된 이웃과 지역으로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학대피해 아동을 위한 시설인 용인 ‘그룹홈’ 아이들에게 매월 10권의 도서를 전달하며 아이들의 독서 활동을 권장하고, 직원들이 함께하는 독서 활동도 진행한다. 직원 가정에 쌓여 읽지 않는 책을 가져와 회사에서 나누고, 판매 대금을 모아 난치병 아동을 돕는 기금에 꾸준히 기부하고 있다.

나눔 지역은 국내에 그치지 않고 해외로 확장해, 베트남 산간지역 마을 다이뜨 현과 교류하며, 이 지역 주민과 아동의 삶을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다년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21년에는 직원들이 기금을 마련해 다이뜨현에 도서관과 교육 시설을 보유한 3층 규모 ‘교육문화센터’ 건물을 건립했다. 바텍엠시스·이우소프트 베트남 법인과 본사 직원이 약 1만여 권의 도서를 기증,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교류와 직원, 아이들 간 장학사업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의 독서를 통한 자기 계발을 후원해왔다.   

바텍 이병남 사장은 “바텍 네트웍스는 구성원 삶을 더 낫게 만드는 행복 연습 방안의 하나로 독서 경영을 기업문화로 꾸준히 가꾸어왔다”며 “이번 수상은 바텍 네트웍스가 단기간 글로벌시장에서 성장해온 원동력이 기업문화에 있음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한편, 바텍네트웍스는 2개 상장사를 포함한 8개 계열사, 24개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전 세계 치과, 병원, 동물 병원용 의료기기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이다. 치과용 엑스레이 영상장비 ‘바텍’, 엑스레이 디텍터 ‘레이언스’, 치과 의료기기 유통 및 소재 전문 기업 ‘바텍엠시스’, 동물병원용 의료기기 및 솔루션 기업 ‘우리엔’, 치과 전문 SW 솔루션 기업 ‘이우소프트’ 등이 그룹사에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