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수원시치과의사회, 한가족센터 개소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치과의사회, 한가족센터 개소식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17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 리뉴얼해 봉사, 학술, 친목 등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탈바꿈

 

수원시치과의사회가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수원시치과의사회 

무료진료소였던 한가족치과진료소가 봉사, 학술, 회원 복지 등을 위한 다목적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안윤표)는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가족센터는 봉사, 학술, 친목 등의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경기도치과의사회관 2층에 위치한 구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모델링해 만든 공간이다.  

 

수원시치과의사회가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수원시치과의사회 

구 한가족치과진료소는 1989년 봉사 진료를 위해 개소해 약 28년간 운영해 오다, 정부의 보험 정책 변화로 인한 기존 운영방식의 한계와 코로나19 등의 이유로 몇 년간 중단된 상태였다.

재개소를 위한 수차례의 논의와 시행착오 끝에 수원시치과의사회는 지난 9월 한달간 ‘한가족센터 리뉴얼 기금 마련 자선 모금 행사’를 진행했다. 회원 및 대학 동문회를 통해 총 1,434만원의 후원금이 모였고, 비로소 봉사, 학술, 복지를 총망라하는 공간인 한가족센터로 새롭게 재탄생됐다. 

 

수원시치과의사회가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수원시치과의사회 

안윤표 회장은 “많은 분들의 따뜻한 지지와 협력 속에 한가족치과진료소가 시대의 흐름과 회원들의 요구에 맞는 공간으로 개조됐다”며 “앞으로 한가족센터는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센터, 교육세미나 강의실, 각종 소모임 공간 등으로 활용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수원시치과의사회가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은 안윤표 회장). 사진 제공=수원시치과의사회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구 한가족치과진료소의 창립자인 박흥식 원장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박흥식 원장은 “처음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설립할 때의 그 초심을 잃지 않고 잘 유지되길 바란다”며 “진짜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고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공간으로 잘 활용되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수원시치과의사회가 지난 13일 기존의 한가족치과진료소를 새롭게 리뉴얼해 만든 한가족센터의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은 박흥식 원장). 사진 제공=수원시치과의사회 

이번 개소식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에 들어가는 한가족센터에서는 ▲대중 및 사회적 약자의 구강보건 향상 ▲최선의 진료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학술연마 ▲보조 인력 확보를 위한 교육사업 ▲치과의료의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반 활동 ▲사회에 대한 봉사활동▲ ▲회원을 위한 복지 등 다양한 역할과 기능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안윤표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들과 전성원 경기도치과의사회장, 김정석 경기치과의사신협 이사장, 권명희·이현미·심평수 보건소장, 손문락 국민건강보험공단 수원서부지사장, 조정철 수원동부지사장, 김지훈 수원시의사회장, 김달호 매향여자정보고등학교 교감, 이은주 경기간호학원장, 김정식 꿈을키우는집 대표이사 등 유관기관 주요 관계자 총 50여 명이 참석해 한가족센터의 개소를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