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23년 총정리할 학술과 전시회 ‘KDX 2023’을 주목할 이유는?
상태바
2023년 총정리할 학술과 전시회 ‘KDX 2023’을 주목할 이유는?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15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6일~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만난다
렉서스 경품과 26인의 초호화 연자진의 총정리 학술프로그램 진용드러내

 

 

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안제모, 이하 치산협)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코트라 및 대한치과의사협회,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후원하는 ‘KDX 2023’이 12월 16일(토)부터 17일(일) 까지 양 일간 서울 aT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KDX 2023’은 100개 이상의 국내 치과산업을 대표하는 치과기자재 제조, 수입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치과산업전이 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중 주목할 부분은 강화된 학술 프로그램과 렉서스 UX250h부터 리클라이너와 유니트체어 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으로 조직위측은 올해 7회째를 맞는 KDX가 더욱 더 내실있게 진화하는 학술전시회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지상 최대의 이벤트로 준비되고 있는 이번 행사를 위해 KDX 조직위원회는 전시참가자외에도 전시 부스 참가사를 대상으로 특별히 세미나장 무상제공과 사전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DX 2023’ 학술주제 “Stress-Free Dentistry”

올해 7회째를 맞는 ‘한국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 및 학술대회(이하 KDX 2023)’의 학술위원회 역시 ‘KDX 2023’ 학술 준비를 마치고 치과의사들을 맞이할 준비를 착착 진행하고 있다.

이번 ‘KDX 2023’는 KDX 학술위원장 신철호 원장(서울로뎀치과)과 함께 총 5명의 학술위원들(이태희 원장, 유기영 원장, 박준석 원장, 박아름 원장, 김동현 원장)이 학술위원회 모임과 연구에 적극적으로 임하며 개원가에서 가장 관심높은 임상 주제들을 강연으로 준비했다.

‘KDX 2023’ 학술을 총괄하고 있는 신철호 학술위원장은 “개원의들에게 임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각 분야별 기초부터 심화 내용으로 구성하여, 개원의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강의를 준비했다”며, “‘KDX 2023’의 모든 참관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학술대회를 만들기 위해 학술위원들과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틀간 펼쳐질 학술대회 프로그램은 첫 날인 12월 16일 오후 4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날 연자는 권긍록 교수, 김지환 교수, 주대원 원장, 허영구 원장이 세션 1에서 임플란트 보철시스템을 비교하고 다양한 임플란트 보철을 논의하는 ‘보철계 거장들의 패널토의Ⅰ’이 진행된다.

세션 2에서는 김도영 원장, 명훈 교수가 나서서 우리치과 경쟁력 키우기 세션을 이끈다.

세션 3에서는 하루만에 끝내는 Endo 연수회로 유기열 원장이 나선다.

세션 4에서는 김덕수 교수와 김훈 책임연구원이 레진과 3D 프린팅 소재와 치과산업에의 응용에 대한 강의를 펼친다.

둘째날인 12월 17일 역시 세션 1~4까지 진행되며, 세션 1에서는 ‘보철계 거장들의 패널토의Ⅱ’를 주제로 신상완 교수, 이성복 교수, 홍순호 원장, 김종엽 원장이 나서서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이후에는 ‘어려운 임플란트, 쉽고 안전하게’를 주제로 김기성 원장, 임필 원장, 이성복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세션 2에서는 ‘슈퍼GP 만들기’를 주제로 이창훈 원장, 정현성 원장, 김동환 원장, 강호덕 원장 등이 나서며, 세션 3에서는 ‘임플란트의 문제와 해법’에서는 박휘웅 원장, 정태욱 원장, 최용관 원장, 조인우 교수가 나선다.

세션 4에서는 박종욱 원장, 조성근 원장, 허인식 원장이 나서 소형세미나 Ⅰ과 Ⅱ에서는 정철웅 원장과 김욱 원장, 윤현옥 원장 등이 강연을 펼친다.

이번 2023년 주요 학술세미나와 각종 강연회는 총 26인의 연자들이 총출동하는 수퍼학술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치산협은 ‘KDX 2023’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난 8월 ㈜신흥의 DV World 와 전시 업무 협약을 맺은 바 있다.

㈜신흥은 해당 협약을 통하여 ‘KDX 2023’의 학술 프로그램과 전시 구성에 협조 및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KDX 2023’은 ㈜신흥외에도 오스템임플란트, 네 오바이텍, 덴티움, 덴티스등 국내 대표 기업들의 대형부스와 함께 100여개 기업들의 다양한 부스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조직위는 이번 학술대회의 사전 등록시 2만원을 납부하면 4만원의 상품권을 증정하며 경품추첨권 1장과 일요일 중식도 제공한다. ‘KDX 2023’ 조직위 측은 ‘KDX 2023’은 치과의료기기를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과 푸짐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고 밝히고 많은 치과의사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등록신청은 www.kdxkorea.co.kr로 온라인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