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프로페셔널케어, 뻔한 예방 말고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 개최 
상태바
프로페셔널케어, 뻔한 예방 말고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14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일 서울닥터한치과서 진행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예방부터 실제 사례, 예방 컨텐츠 노하우 등 공유 
실전처럼 체어 실습 함께 열려

 

프로페셔널케어 스터디그룹이 오는 12월 3일 서울닥터한치과에서 ‘예방치과위생사들의 즐겁게 시작하는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4명의 치과위생사들이 모여 예방치과에 관한 FUN FUN한 이야기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프로페셔널케어 스터디그룹은 오는 12월 3일 서울닥터한치과에서 ‘예방치과위생사들의 즐겁게 시작하는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파프로나노케어가 후원하는 이번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에서는 치과예방의 최신정보와 바로 시작할 수 있는 실전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평소 ▲예방을 시작하고 싶으나 엄두가 나지 않는 치과 ▲지금 하고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치과 ▲새로운 치과예방 컨셉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치과의 치과의사, 치과위생사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페셔널케어 스터디그룹이 오는 12월 3일 서울닥터한치과에서 ‘예방치과위생사들의 즐겁게 시작하는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먼저 조세림 치과위생사는 ‘예방치과에서 치과위생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예방치과 내에서 치과위생사의 중요한 역할에 대해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다음으로 양윤서 치과위생사는 ‘차세대 충치예방물질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라는 주제 아래, 차세대 충치예방물질로 주목받는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의 근거를 바탕으로 예방, 치유, 케어를 통합한 예방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어 김은진 치과위생사는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접목한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치과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범위와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풀어놓는다.  

마지막으로 김미아 치과위생사는 ‘우리 치과만의 예방 컨텐츠 만들기’라는 주제로, 환자들에게 치과예방에 대한 지식을 전달하고 예방에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예방 컨텐츠를 개발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예방치과 이야기 세미나는 이론적인 정보뿐 아니라 치과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도록 체어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환자체험형 스마트폰 위상차현미경 밀킨(급여청구)을 사용해 직접 입속세균을 관찰하면서 구강관리 동기유발요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나노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 페이스트인 아파프로를 직접 치아에 도포해 프로케어와 홈케어 병행이 가능한 치과예방에 대해서도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프로페셔널케어 스터디그룹 관계자는 “세미나를 통해 치과의 예방 술식과 환자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하고, 세미나가 끝난 이후에도 치과들의 예방정착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그동안 치과에 예방을 정착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필요한 부분, 잘 되었던 부분을 함께 공유해 많은 치과들이 예방을 시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 신청 QR

‘예방치과위생사들의 즐겁게 시작하는 FUN FUN한 치과예방 이야기’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 중이며, QR코드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