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현장 복귀 위한 실습 진행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치과위생사 현장 복귀 위한 실습 진행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11.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실무역량 강화 실습 프로그램 지원
큐레이 및 링크덴스 활용한 실무역량 강화 실습 진행

 

아이오바이오가 지난 4일 베스트덴치과에서 서울시치과위생사회와 경력단절 치과위생사들의 현장 복귀를 돕기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이오바이오(대표 윤홍철)가 지난 4일 베스트덴치과에서 서울시치과위생사회와 경력단절 치과위생사들의 현장 복귀를 돕기 위한 실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6일 서울시치과위생사회와 맺은 경력단절 및 유휴 치과위생사들의 현장 복귀를 돕기 위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큐레이 및 링크덴스 활용한 실무역량 강화 실습’이란 주제로 개최됐다.  

구체적인 교육 내용은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에서 DHD 관리사 과정을 소개하고, 아이오바이오에서 DHD 활동강사 활동내용을 공유했다. 정량광형감검사법을 활용한 큐레이캠프로 및 펜씨의 실습, 링크덴스 상호실습도 이루어졌다. 

실습 종료 후 참가자들에게는 한국보건의료상담협회 DHD 활동강사 위촉장이 수여됐다. 

아이오바이오 관계자는 “치과위생사들은 치과산업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원임에도 불구하고 경력단절 후 현장 복귀가 쉽지 않다”며 “앞으로 아이오바이오는 더 많은 치과위생사들이 임상현장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실습 활동을 지원하는 등 경력단절 치과위생사들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정량광형광검사법을 활용한 큐레이 장비 등 구강 조기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개발 중인 업체다. 치과위생사들의 큐레이 활용을 독려할 수 있는 민간 자격증 DHD 과정을 후원하고 있으며, 치과와 환자 모두 활용 가능한 링크덴스라는 소프트웨어도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