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건보공단, 라오스·태국에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 노하우 공유
상태바
건보공단, 라오스·태국에 ‘K-건강보험 운영시스템’ 노하우 공유
  • 신영희 기자
  • 승인 2023.10.2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세안 재정위험관리 구축지원 컨설팅’ 초청 워크숍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라오스와 태국의 보건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건강보험 재정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 제공=건보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라오스와 태국의 보건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건강보험 재정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지난 22~26일까지 라오스와 태국 보건부 소속 보건의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초청워크숍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워크숍은 ▲한국 건강보험 재정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 공유 ▲라오스와 태국의 사회·경제 상황을 고려한 건강보험 재정현황 이해 ▲향후 발전 방향 및 미래 모델 제시 등 효과적인 재정위험관리에 필요한 포괄적 컨설팅을 목표로 개최됐다. 

워크숍에서는 「아세안 적응형 재정위험관리시스템 구축지원 컨설팅」 중간보고, 건강보험 재정위험 관리 및 개선방안 도출, 국가별 재정위험관리 미래 목표 모델 제안 및 토론 등을 통해 건강보험 재정관리 시스템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단의 축적된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강도 진행됐다. ‘내부통제 제고를 통한 재정관리(김동완 건보공단 상임감사)’ 주제강연은 구체적인 사례 제시 등으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라오스와 태국의 보건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건강보험 재정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노하우를 공유하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특강 진행하는 김동완 상임감사. 사진 제공=건보공단

김동완 상임감사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 건강보험 재정위험관리를 위한 내부통제 운영노하우를 공유해 아세안 회원국들의 보건의료 재정위험관리시스템 구축 및 발전에 큰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건보공단은 보건복지부의 ‘K-Health 보건의료 해외진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아세안 10개 회원국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보건의료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1차 년도에 필리핀, 2차 년도에 베트남과 캄보디아를 대상으로 재정위험관리시스템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