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 간담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 간담회 개최 
  • 덴탈아리랑 기자
  • 승인 2023.09.11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위생사 구인난 해결 및 유휴인력 임상 복귀 방법 논의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서울시치과의사회 간담회 개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서울특별시회(회장 유은미, 이하 서울시치과위생사회)는 지난 8월 16일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강현구)와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치과위생사 구인난 해결 및 유휴인력 임상복귀방법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이러한 방안으로 유휴인력 현황을 파악하고, 재취업 교육을 진행하여 치과 임상 복귀까지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된다고 의견을 모았다. 

또한 선택적 시간 근로 또는 단시간 근로 등 다양한 근무 체계를 도입하여 치과 임상을 떠난 유휴치과위생사가 육아를 병행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서울시치과위생사회 유은미 회장은 “치과위생사의 구인난 문제는 치과의사는 물론 임상에 남아있는 치과위생사들에게도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된다”면서 “치과위생사가 오랫동안 임상에서 일할 수 있는 실질적 대책이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치과위생사가 본연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서울시치과의사회 조정근 부회장은 “서울시치과위생사회에서 재취업을 희망하는 유휴인력 대상 설문조사 및 교육을 통해 개인의 능력에 맞는 치과업무를 수행하면서 안정적으로 자리잡게 된다면,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개원의와 유휴 치과위생사의 고충을 해소하고 구인난도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는 성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