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상태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 덴탈아리랑 기자
  • 승인 2023.09.11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회장 “임상의가 꼭 알아야만 할 턱관절 차단마취, 근육 발통점 주사, 턱관절강내 주사요법 완전정복”
이부규 교수 “난치성 턱관절장애 환자 치료를 위한 턱관절강 세척술, 턱관절경 수술, 턱관절 개방수술 등 외과적 치료 총정리”
윤현옥 원장 “신의료기술 턱관절 증식치료(Prolotherapy) 및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
제5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사전등록 개시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김욱 회장 강의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회장 김욱)는 지난 9일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전 예약한 30여 명의 구강내과, 구강외과, 통합치과 등 전문의 및 일반 치과의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료되었다.

1교시에는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회장(의정부 TMD치과의원)이 연자로 나서 “임상의가 꼭 알아야만 할 턱관절 차단마취, 근육 발통점 주사, 관절강내 주사요법 완전정복” 강의를 진행했다. 김 회장은 각종 주사요법의 기초가 되는 턱관절 차단마취의 임상적 중요성을 강조하고 각종 근육 및 관절 주사요법에 대해 전반적으로 상세하게 요약하여 청중의 이해를 도왔다.

2교시에는 아산병원 이부규 교수(대한구강악안면외과학회 회장)가 “난치성 턱관절장애 환자 치료를 위한 턱관절강 세척술, 턱관절경 수술, 턱관절 개방수술 등 외과적 치료 총정리”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난치성 환자에 대한 최소 침습적 턱관절강 세척술의 임상적 유용성을 강조했다. 특히 임상의가 세척술 시행 시 예상되는 합병증 및 예방 대책에 대해서도 상세히 소개하는 등 성공적 세척술을 위한 본인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이부규 교수 강의

 

3교시에는 울산 우리치과의원 윤현옥 원장(한국턱관절프롤로연구회 회장)이 “신의료기술 턱관절 증식치료(Prolotherapy) 및 최신 PDRN 재생 주사요법”에 강의했다. 윤 원장 본인의 고유한 방법으로 고농도(16%) 포도당 및 PDRN 증식제를 사용한 3-Point Prolotherapy 주사요법 및 임상 성적에 대해 상세히 강의하여 청중의 큰 관심을 끌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윤현옥 원장 강의

 

매 교시 강의를 마칠 때마다 난치성 턱관절장애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의들의 열띤 질의 및 응답이 이어져 세미나의 열기를 더했다.

강의 후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김욱 회장은 이개측두신경차단마취 및 상관절강 내 직접마취 후 PDRN 재생 주사요법을 시연하여 청중의 이해를 도왔다.

윤현옥 원장도 초음파 영상 유도하 고농도 포도당 및 PDRN 증식제를 사용한 Prolotherapy를 시연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김욱 원장 시연

 

아울러 본 교육 협찬업체인 국산 초음파 영상장비 제조 전문업체인 (주)휴먼스캔회사의 의공학자 및 방사선기사가 가성비가 탁월한 4단계 의원급 보급형 자사 장비(NeuEcho 10)를 소개하고 시연하여 초음파 영상 진단의 원리, 기본적 장비 조작에 대한 청중의 관심과 이해를 도왔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제4회 패컬티 오픈 세미나 성료. 윤현옥 원장 시연

 

한편, 주최측은 오는 11월 18일 올해 마지막 제5차 패컬티 오픈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제5차 패컬티 오픈 세미나 주제는 “치과의사를 위한 초음파 영상의 기초적 원리와 임상적 활용(서울치대 영상치의학과 김조은 교수) ”, “악안면 영역에서 턱관절장애 등 초음파 영상의 다양한 임상적 활용(서울삼성병원 구강악안면외과 팽준영 교수)”, "휴먼스캔 초음파 영상 장비에 대한 소개 및 조작(휴먼스캔 주민준 본부장)", "진단 및 주사, 시술을 위한 초음파 장비 시연(윤현옥 원장, 김욱 회장)"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의사의 초음파 진단 장비 사용에 대한 대법원의 최종 합법 판결의 확정이 임박한 가운데, 치과계에서 안전하고도 정확한 각종 급여 및 비급여 주사요법 및 세척술 등의 교육을 위해 필수적인 “초음파 장비를 활용한 진단 및 중재적 치료”에 대한 강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5차 패컬티 오픈 세미나는 60명 선착순 사전등록(등록비 무료)으로 진행되며, 실습용 PDRN 1병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