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스 DWS 2023, 드디어 9월16·17일, ‘The Private-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 제시
상태바
덴티스 DWS 2023, 드디어 9월16·17일, ‘The Private-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 제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07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DWS 9월 16·17일 드디어 ‘DWS 2023’를 만난다
‘The Private-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 대 주제로
연자 12인이 펼칠 임상 노하우 향연 기대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의 ‘DWS 2023 SEOUL’가 9월 16~17일 양일간 김포 메이필드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The Private - 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로 진행되며, 연자 13인의 임상적 경험을 토대로 한 고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학술 강연은 총 11개국의 참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13인의 연자들의 강연이 펼쳐진다.


오프닝 스페셜 강연은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An Overview of complication and its considerations’의 주제로 임플란트 합병증에 대한 이해와 임상가로서 수술 전과 후 그리고 보철 단계에서 고려해야할 점들을 살펴본다. 아울러 20년 간 축적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수많은 합병증을 관통하는 하나의 프로토콜을 제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어 디스커션 1에서는 정의원(연세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차재국(연세대) 교수와 이동운(원광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수술 합병증 및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본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중에 임상가들이 겪을 수 있는 합병증과 관리하기 어려운 문제에 대한 증례를 살펴보고, 실제 발생시 처치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디스커션 2에서는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이 좌장을 맡고, 노관태(경희대) 교수와 김세웅(22세기서울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서 ‘보철적 관점에서의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본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후 보철과정에서 임플란트 주위 조직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위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설계와 임플란트 식립 위치가 좋지 않은 경우 치료 후 합병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보철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강연할 예정이다.


라이브 서저리는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과 이동운(원광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 최용관(엘에이치과) 원장이 술자로 나서 ‘임상에서 만날 수 있는 수술적 합병증의 처치’를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가 중계될 예정이다.


디스커션 3은 박시찬(창원늘푸른치과) 원장이 좌장을 맡고,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과 이현종(연세대) 교수가 연자로 나서 ‘디지털 치의학을 이용한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연에서는 구강스캐너, CBCT, 안면스캐너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방법에 대해 임상가들의 의견을 나눈다.


클로징 스페셜 강연은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과 장원건(치과마일스톤즈) 원장, 정의원(연세대) 교수, 박시찬(창원늘푸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 ‘Implant Complication Take home message’라는 주제로 치주, 보철, 디지털 각 디스커션별로 중요한 요점에 대해 다루는 강연을 펼친다.


아울러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와 함께 해외 치과의사를 위한 글로벌 참가자 전용 세션인 ‘Workshop’이 함께 진행된다. 4명의 연자가 각 2개의 강연, 2개의 핸즈온을 진행한다. 첫 강연은 Dr. Edward J. Mills가 ‘The Art and Science of Regenerative Oral Rehabilitation’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은 ‘단일 수복부터 전악회복까지 범용성으로의 SQ Implant의 활용’이라는 강연을 펼친다.


핸즈온 코스는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이 ‘Step by step GBR Hands-on with pig jaw’를 주제로 까다로운 GBR 술식에 관한 핸즈온 강연을 진행한다.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은 ‘SQ Surgical Guide, SQ Sinus Guide’를 주제로 임플란트 가이드에 관한 핸즈온 진행을 맡았다.


모든 강연이 종료된 저녁 시간에는 벨 타워 가든에서 갈라파티가 열려 글로벌 참석자와 연자들의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갈라파티에선 재즈 공연과 더불어 저녁 만찬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강연장 외부에는 전시 부스가 마련돼 덴티스의 토탈 솔루션 라인업과 다양한 이벤트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유니트체어 ‘루비스체어’와 더불어 세계 최초 포터블 골내 무통마취기 ‘DENOPS-i’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8K 3D프린터 ‘제니스 8K’가 전시되며 덴티스의 주요 제품군에 따라 임플란트 존, 디지털 존, 루비스 라이트 존과 OF 상품존 및 OF 마켓존등이 구성되어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사전 등록은 OF홈페이지(https://allof.co.kr) 또는 02-919-8312로 문의하면 된다. 
 

 

2023 DWS 오프닝 스피치를 담당할  서울H치과 전인성 원장을 만나다

"합병증 흐름 정리하고 진료 파트별 해석을 공유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서울H치과 원장 전인성입니다.

먼저 2023년 DWS를 소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DENTIS World Symposium이라고 하는 DWS는 몇 년 전부터 해외 또는 국내에서 계속 시행해오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저희가 준비한 주제가 합병증입니다.

사실 합병증이라는 것은 어느 한 가지 분야에 국한된 것이 아니고, 합병증을 알아야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수술과 보철이 더 정교해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사실 몇몇 의사들만이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개업가에 있는 연자분들, 그리고 이번에는 특히 국내에 아주 유명한 대학 교수님들을 초빙해서 그분들과 같이 길을 걸어나갈 생각입니다.

특히 치주적인 문제, 외과적인 문제, 보철적인 문제, 그리고 디지털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합병증 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길에 대해서 토론을 해보고자 합니다.

경희대학교 보철과에 권긍록 교수님께서 먼저 포문을 열어주실 거라 생각되고, 그다음 제가 전반적인 합병증에 대한 흐름을 잡아드릴 것이고 그다음부터는 치주파트, 보철파트, 디지털파트로 나누어서 교수님들과 국내에 아주 유명하신 연자분들과 함께 이 합병증이라는 것을 한번 심도 있게 다뤄보려고 합니다.

많은 질문과 많은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이번 DWS 2023에서 여러분을 만나뵙게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