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학술] 2023 덴티스 월드 심포지엄 DWS 2023 SEOUL 개최!
상태바
[학술] 2023 덴티스 월드 심포지엄 DWS 2023 SEOUL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3.08.22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덴티스 월드 심포지엄”
DWS 2023 SEOUL 개최!
9월 16~17일 ‘메이필드 호텔’서 강연, 핸즈온, 전시, 갈라디너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 풍성
‘더 프라이빗 – 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를 주제로 연자 12인의 임상 노하우 향연

 

 

㈜덴티스(대표이사 심기봉)가 오는 9월 16~17일(토, 일) 양일간 김포 메이필드 호텔에서 심포지엄 ‘DWS 2023 SEOUL’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 주제는 ‘The Private - 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로 진행되며, 저명한 연자 13인의 임상적 경험을 토대로 한 고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먼저, 9월 16일(토)에는 글로벌 참가자 전용 세션으로 ‘Workshop’이 열린다. 4명의 연자가 각 2개의 강연, 2개의 핸즈온을 진행한다. 첫 강연은 Dr. Edward J. Mills가 ‘The Art and Science of Regenerative Oral Rehabilitation’ 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은 ‘단일 수복부터 전악회복까지 범용성으로의 SQ Implant의 활용’이라는 강연을 펼친다. 

한편, 같은 시각 열리는 핸즈온 코스는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이 ‘Step by step GBR Hands-on with pig jaw’이라는 주제로 까다로운 GBR 술식에 관해 핸즈온 강연을 펼친다.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은 ‘SQ Surgical Guide, SQ Sinus Guide’을 주제로 임플란트 가이드에 관한 핸즈온을 진행한다. 

메인 행사는 9월 17일(일) 10시부터 메이필드 호텔 내 메이플드 볼룸에서 개최되며, 총 11개국의 참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13인의 연자들의 강연이 펼쳐진다. 

오프닝 스페셜 강연은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이 연자로 나서 ‘An Overview of complication and its considerations’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임플란트 합병증에 대한 이해와 임상가로서 수술 전과 후 그리고 보철 단계에서 고려해야할 점들을 살펴보고, 20년 간 축적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수많은 합병증을 관통하는 하나의 프로토콜을 제시한다. 

이어지는 디스커션 1에서는 정의원 교수(연세대)가 좌장을 맡고, 차재국 교수(연세대)와 이동운 교수(원광대)가 연자로 나서 ‘수술 합병증 및 임플란트 주위염 관리’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본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중에 임상가들이 겪을 수 있는 합병증과 관리하기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증례들을 살펴보고, 실제로 발생했을 때 처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디스커션 2에서는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이 좌장을 맡고, 노관태 교수(경희대)와 김세웅 원장(22세기서울치과병원)이 연자로 나서 ‘보철적 관점에서의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본 강연에서는 임플란트 수술 후 보철과정에서 임플란트 주위 조직의 장기적인 안정성을 위한 임플란트 보철물의 설계와 임플란트 식립 위치가 좋지 않은 경우 치료 후 합병증을 최소화 하기 위해 보철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논한다. 

이어서 열리는 라이브 서저리는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과 이동운 교수(원광대)가 좌장을 맡고, 김재윤 원장(연수서울치과), 최용관 원장(엘에이치과)이 술자로 나서 ‘임상에서 만날 수 있는 수술적 합병증의 처치’를 주제로 실시간 라이브가 중계될 예정이다. 

디스커션 3은 박시찬 원장(창원늘푸른치과)이 좌장을 맡고, 나기원 원장(연수서울치과)과 이현종 교수(연세대)이 연자로 나서 ‘디지털 치의학을 이용한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강연에서는 구강스캐너, CBCT, 안면스캐너 등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임플란트 합병증 최소화 방법에 대해 임상가들의 의견을 나눈다. 

클로징 스페셜 강연은 전인성 원장(서울H치과)와 장원건 원장(치과마일스톤즈), 정의원 교수(연세대), 박시찬 원장(창원늘푸른치과)가 연자로 나서 ‘Implant Complication Take home message’라는 주제로 치주, 보철, 디지털 각 디스커션별로 중요한 요점에 대해 다루는 강연을 펼친다.

모든 강연이 종료 된 저녁 시간에는 벨 타워 가든에서 갈라파티가 열려 글로벌 참석자와 연자들의 화합의 장이 마련된다. 갈라파티에선 재즈 공연과 더불어 저녁 만찬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강연장 외부에는 전시 부스가 마련돼 덴티스의 토탈 솔루션 라인업과 다양한 이벤트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선을 보인 유니트체어 ‘루비스체어’와 더불어 세계 최초 포터블 골내 무통마취기 ‘DENOPS-i’ 그리고 곧 출시 예정인 8K 3D프린터 ‘제니스 8K’가 전시된다. 

임플란트 존에는 덴티스 임플란트와 골이식재 ‘OVIS(오비스)’, 수술용 KIT ‘SAVE’와 임플란트 가이드 ‘SQ Guide’, 임플란트 UV 활성화기 ‘SQUVA’ 등이 전시된다. 디지털 존에서는 덴티스가 자체 개발한 3D프린터 ‘Zenith(제니스)’ 라인업과 메디트 구강스캐너 ‘i600’, ‘i700’, ‘i700w’, 덴츠플라이시로나 구강스캐너 ‘Prime Scan AC’, 밀링기, 경화기 ‘Zenith Cure Solution’등이 전시된다. 루비스 라이트 존에는 진료 및 수술등 ‘S300’, ‘C500 camera’, ’M400’이 전시된다. 한편, OF상품존과 OF마켓존에서는 다양한 치과기자재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국내 참관객 대상으로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올해 열리는 ‘DWS 2023 서울’은 ‘더 프라이빗 – 임플란트 합병증 처치 노하우’라는 주제로 13인의 저명한 연자가 다양한 임상 노하우와 고견을 전할 예정이다.”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사전 등록은 OF홈페이지(https://allof.co.kr) 또는 02-919-831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