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2일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
상태바
22일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
  • 이현정기자
  • 승인 2013.05.30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레진 심미수복 실전팁 제시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이 오는 22일 신흥연수센터에서 4회차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를 개최한다.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는 임상술식과 재료들에 대한 최신정보를 총망라하고, 복합레진 심미수복의 기본개념부터 실전 임상 팁까지 한 번에 마스터하는 구성으로 개원의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수회 역시 임상술식과 재료들에 대한 최신정보가 공개될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특히 연수회는 학부수업과 책을 통해 배울 수 없던 실전 임상팁을 꼼꼼히 채워가며, 실습으로 한 번 더 익힐 수 있어 임상의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

이번 연수회는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평가 및 토론 등 5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

첫 세션에서는 상아질과 법랑질의 접착을 위한 최적의 전처리 방법과 술 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증례별 올바른 접착제 선택 요령 등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 다뤄지며, 2세션에서는 임상증례에 따른 복합레진수복 재료의 선택 기준과 광중합의 방법, 연마작업의 필요성을 전달한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편리한 수복 술식을 위한 기구들을 소개하고, 사용방법뿐만 아니라 개방된 와동의 수복을 위한 매트릭스의 선택과 사용법, 교합 조정과 교합면 형성, 최종 연마작업에 필요한 기구들을 자세히 알아본다.

이론 강연 후에는 Step-by-Step 상세한 술식 설명 속에 참가자들이 직접 모형에서 각종 관련 재료 및 기구를 사용해보는 핸즈온 실습이 펼쳐지며, 평가 및 토론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참가자들이 궁금증을 말끔히 해소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황성욱 원장은 “환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부분은 ‘아프지 않은 치료, 신속한 치료, 치아를 많이 삭제하지 않는 치료, 심미적인 치료’”라며 “복합레진 수복치료는 자연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심미적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치료로서, 개원가에서 항상 최우선으로 고려돼야 할 것”이라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황 원장은 “환자들에게 만족감을 주며 동시에 치과의 수익도 향상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임상적 결과를 보장할 수 있는 술자의 기량이 우선돼야 한다”면서 “이번 핸즈온 코스가 치과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는 9월 7일과 12월 7일에 각각 5회차, 6회차 코스가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