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30주년 기념학술대회 DIYDX 2023 개최
상태바
[세미나]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30주년 기념학술대회 DIYDX 2023 개최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6.2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손으로 완성하는 첨단 치의학’

2023년은 연세치의학교육원 30주년을 맞는 해다. 연세치대 전문진료 10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를 맞아 치의학교육원은 표준술식을 소개하고 최신동향을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학술대회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연세치의학교육원 30주년 기념학술대회는 오는 7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작되며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 및 국제회의실에서 개최된다. 학술대회에서는 영상치의학, 근관치료학, 구강내과, 소아치과, 치주과, 보철과, 교정과의 교수진이 다양한 주제로 각 분야 최신 술식과 개념을 소개하는 강좌를 준비하여 강좌에 참여하는 수강자들이 각 분야에서 현재 어떤 술식을 활용할 수 있는지 지식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된 이번 학술대회는 세션A. ‘고수에게 직접 듣는 노하우’ △이채나 교수-방사선 판독의 모든 것 △정일영 교수-발치하기 전에 한 번 생각해 봐야 하는 것! △강정민 교수-치과를 무서워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치료(현장데모) △이기준 교수-Minor tooth movement △신수정, 김선일 교수-Cracked tooth symposium(현장데모) 세션 B. ‘오늘 배워서 바로 적용하는 술식’ △김선일 교수-핸즈온A: Yonsei Endo Protocol △박원서 교수-글로는 배울 수 없는 사랑니 진단, 치료계획, 대처법 △박영범 교수-핸즈온B: 팀 연세보철이 예정되어 있다. 세션 C. ‘임상 2% 업그레이드하기’ △최성환, 정주령 교수-디지털교정 체험기 △박광범 교수-New Innovation on Implant surgery at anterior thin ridge △정찬권 교수-전치부 보철의 심미적 결과를 위한 concept 정리 △허경석 교수-임플란트 시 주의해야 할 해부학적 구조 △차재국 교수-Step by Step 임플란트 주위염 공략법 △김성택 교수-이갈이 및 과도한 교합력 환자에게 보툴리눔 독소주사법. 핸즈온 C: Botox 편의 강연이 수강생들을 기다리고 있다. 본 학술대회 관련 문의는 연세대학교 치의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하면 보다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참가업체 한눈에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