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종합 마케팅 통계 데이터까지 확보가 가능하다면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종합 마케팅 통계 데이터까지 확보가 가능하다면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6.22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온라인 시장이 풍성해지고 있는 만큼 이제는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도 하나의 경쟁력이 되어버렸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종합 마케팅 시장을 진입해야 하고 어떤 과정으로 효율적인 과정을 만들어내야 하는지 중요한 발판이 되었습니다. 지금 온라인 시장에서 진행하는 수많은 마케팅들은 이전부터 시행해온 것이지만 지금은 그 경쟁이 더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 시장에서 이루어지는 대다수의 마케팅들은 키워드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정 키워드로 인해서 니즈가 있는 사람들이 몰리게 되고 그것이 결국은 하나의 홍보 효과로 자리 잡고 수익적인 부분으로 이어진다면 효율성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러려면 어떤 키워드를 설정하고 키워드 뒤에 따르는 문구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가 됩니다. 낚시성의 문구보다는 니즈를 빠르게 해결해 줄 수 있는 소비성이 가득한 문구를 통해서 효율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이런 방식으로 진행하는 종합 마케팅은 니즈를 원하는 사람들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결국은 신환 상승으로 이어지는 효과까지 따르게 됩니다.

마케팅을 하는 이유가 결국은 목적이 있고 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필요한 하나의 수단이기 때문에 목적에 맞는 빠른 판단의 계획이 필요합니다. 그 계획하에 효율적인 성과가 있었다면 그 마케팅이야말로 성공적인 결과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때 전략을 잘 짜서 계획하게 하는 것과 그렇지 않고 두루뭉술 계획한 어설픈 마케팅은 결국 결과에서 드러나게 됩니다.

먼저 알리고자 하는 무언가에 대해서 정확한 분석이 있어야 합니다. 알리고자 하는 것이 강조할 수 있는 강점이 무엇이고 반대로 약점은 무엇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보안하고 어떤 식으로 헤쳐 나갈 것인지 등 구체적인 것들을 제시하면 됩니다. 약점이지만 그것을 강점으로 바꾸는 건 한 끗 차이의 전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유사한 경쟁 업체와의 분석도 빼놓아서는 안 됩니다. 결국 마케팅이라는 것을 하는 것도 치열한 경쟁 사회에서 우리만의 것을 강조하고 알리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경쟁업체에 대한 분석이 필요한데요. 경쟁사와의 다른 차별성이 무엇이고 그것을 더 어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후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도 지속적인 신뢰감을 형성하고 그것은 결국 좋은 순환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마케팅의 효율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꾸준한 신뢰감을 주어야 합니다. 꾸준한 신뢰가 지속적으로 쌓인다면 적극적인 마케팅을 활용하지 않아도 언젠가는 그 신뢰들이 쌓여서 곧 마케팅 효과로 이어지게 됩니다.

마케팅 시장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달라지는 시대의 흐름에 맞게끔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런 변화를 빨리 파악해서 시대의 흐름을 읽을 줄 아는 것도 중요한 노하우인데요. 

그런 의미에서 덴탈비서의 경우 빠른 시대 흐름을 파악하고 정확한 자료로 사용이 가능한 통계를 낼 줄 아는 곳입니다. 과장된 보장 효과만 강조하기보다는 장기적으로 내다보고 미래를 생각해서 효율성을 더 신경 써서 전략을 세울 줄 아는 곳입니다.

물론, 어떤 마케팅을 하냐에 따라서 전략이 달라지겠지만 전략을 세울 때에도 결국은 단기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꾸준함이 따라야 하기 때문에 신뢰감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곳인데요. 우리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브랜드의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그런 업체를 찾고 있다면 왜 여기서 선택을 해야 하는지를 통계로 보여줄 수 있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