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후기 마케팅이 필수인 이유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후기 마케팅이 필수인 이유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6.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25

사람들은 물건을 사거나 심지어 병원을 갈 때에도 광고만 보는 것이 아니라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들이 있는지 솔직한 리뷰를 보고 싶어 합니다.

일반적으로 과거에는 치과를 선택함에 있어서 집이랑 가까운 곳을 찾았지만 요즘은 거리가 멀더라도 실력 있는 곳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지 파악해야 하며 이를 제대로 컨설팅해 주는 곳이 필요합니다.

우선 치과 이름을 알리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장점들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것이 필요한데, 이는 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것보다는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이 더욱 파급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후기 마케팅은 블로그 홍보대행으로서 많은 플랫폼 중에서도 제일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 여러 가지 정보와 데이터를 통해 고객의 유입을 시키는데 유용할 뿐만 아니라 댓글을 주고받으면서 쌍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더욱 체감을 하시겠지만 오프라인을 통해서 효율을 끌어올리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블로그를 이용한 후기 마케팅을 통해서는 꾸준한 수입은 물론이고 인지도까지 높아져 그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후기 마케팅은 검색엔진에 잘 걸리고, 많은 분들에게 노출되기 위해 상위에 올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럴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방식을 의미하며 인터넷 홍보 방식에 있어서도 큰 발전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방식이니만큼 경쟁력이 있고 효율이 증명되었습니다.

현대인들은 인터넷이 없다면 일상에 큰 문제가 생길 정도로 이제는 검색의 도구가 아닌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기관에서도 이제 마케팅은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아무리 실력이 좋고 관련 경험이 많다고 하더라도 입소문이 제대로 나지 못한다면 항상 제자리에 머물 수밖에 없습니다.

물론 치과 자체적으로 작성된 것들도 많이 있겠지만 포스팅된 글이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보일지는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꾸준하게 글을 올리시고 이웃을 늘린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내원을 하시는 경우가 적다면 제대로 홍보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우선적으로 많은 사람들의 눈에 들기 위해서 상위 노출이 제대로 되어야 하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상단을 차지하는 방법은 많은 경험이 없다면 유지하기가 매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자체 관리도 까다롭습니다.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덴탈비서는 안정적인 블로그 운영과 꾸준한 상위 노출, 유입을 통해 성장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병원의 고객들의 유입과 유출, 그리고 전환이 일어나는 포인트를 빠르고 명확하게 파악해서 이런 데이터를 기반으로 마케팅에 적용하여 좋은 성과를 도출하고 있습니다. 의료기관을 포스팅할 때에는 매우 신경을 쓸 것들이 굉장히 많은데 업계에 종사한 경험을 바탕으로 의료법을 준수하면서 퀄리티 높은 글을 꾸준하게 노출시켜 브랜딩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후기 마케팅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하며 트렌드와 로직에 맞는 방법으로 포스팅을 진행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만 병원에서 보여주고 싶어 하는 특징들을 잘 전달할 수 있고 고객의 입장에서는 원하는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