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고객 니즈 파악이 마케팅 성공의 열쇠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고객 니즈 파악이 마케팅 성공의 열쇠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4.2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21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는 현대인들에게는 자신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해결 방법으로 가장 우선순위로 손꼽는게 있다면 바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이, 솔루션을 제공 받는 걸 선호하는 편인데요.

스마트폰이 보편화 되면서, 이러한 부분은 우리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이처럼 대중들이 요구하는 니즈에 따른 소비패턴이 점차 변화하고 있기에 판매자들의 입장에서도 고객들이 어떠한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는지 면밀히 관찰해 볼 필요가 있는데, 온라인 광고홍보는 이러한 대목에서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업주의 입장에서는 가장 먼저, 이를 판매하기 위해서는 고객들에게 알리는 것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요.

그렇기에, 비용대비 높은 이펙트를 볼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지금과 같은 시대에서는 끝까지 생존할 수 있는 방식이며, 실제로 똑같은 영업을 하더라도 어떠한 업체들은 꾸준히 수익화를 실현시키고 있는 반면에, 그렇지 못한 업체들도 있기에 전자의 경우, 어떠한 비결이 있는지 이를 탐색하는 것도 필요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전자의 경우라면 적절한 마케팅 광고홍보를 통하여 자신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충성고객들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상 서로간의 상관관계가 존재하고 있기에, 사전에 면밀한 기획을 통하여 수익화를 모색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마케팅 광고홍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경험이 있는 사업주 분들이라면 상관이 없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해당 분야에 기본적인 지식조차 가지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스스로, 시간을 투자하여 배운 뒤, 접목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이러한 케이스는 나중에 본업의 특성마저 떨어지기에, 오히려 자신이 가지고 있는 무기를 잃어버리는 결과까지 초래를 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런 시간들을 더욱 활용하여, 자신의 특성을 키우고 광고홍보는 믿을 수 있는 대행사측에 맡기는 것이 더욱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컨설팅 뜻에서부터 진정한 상담이 무엇인지를 알려주는 업체들과 진행을 하는 것이 좋은데, 그 이유는 초기에 첫 스텝을 어떻게 밟는가에 따라서, 결과물들이 확실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업체 측에 자신의 원하는 그림에 대해서도 정확하게 어필을 해주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그렇기에, 초기 상담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으며,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꼼꼼하게 질문하는 것도 여러 가지를 기획하는데 있어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드는 초석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예산 대비하여 이 금액을 투자하였을 시, 얻게 되는 결과물에 대해서도 철저한 분석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광고홍보의 방법은 무수히 많은데요. 우리에게 흔히 알려져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서부터, 카페 그리고 개인이 많이들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다 포함되고 있으며, 본인의 업종에 맞춰서 어떤게 가장 효율적인지를 파악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대목입니다. 기획을 했다고 할지라도 중간에 예기치 못한 변수들은 항상 존재하는 법인데요. 그렇기에, 중간중간 업체들과의 소통과 대화를 하는 것도 본인에게 유리한 방법을 만드는 방식입니다.

스스로 계획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업체들과의 상담부터 진행해보시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하여 자신이 보지 못하는 분야의 시선을 열어놓고 이를 점진적으로 파악해 가면서 자신의 사업에 적용을 시킨다면 그에 따르는 시너지 이펙트를 다양하게 나타낼 것으로 바라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