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⑬] 신입직원 교육의 중요성
상태바
[배러투데이 한희주 전무의  금쪽처방  ⑬] 신입직원 교육의 중요성
  • 한희주 전무
  • 승인 2023.04.14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환자 유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번엔 직원들 유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봄을 맞아 1년차 선생님들을 채용한 병원이 많을 텐데요. 병원이 낯선 신입 선생님들 관리 교육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신입 직원 교육은 병원에서의 의료 서비스 제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1.병원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병원만의 내부 메뉴얼이 있으면 좋을 텐데요. 실제로 본원은 각 진료 파트마다의 메뉴얼 책자를 만들어, 신입직원 교육에 적극 활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직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진료 준비 사진과 설명을 덧붙인다면 각 병원만의 특별한 메뉴얼 책자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2.환자의 안전 보장
신입 직원의 부족한 업무 능력은 환자 안전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의료 오용, 오진,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신입 직원 교육을 통해 환자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올바른 의료 행동을 실천하는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환자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3.직원의 역량 강화
신입 직원들이 병원의 업무와 절차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신입 직원들이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며 자신의 업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병원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4.직원의 직무 만족도 향상
신입 직원들이 병원의 정책, 문화, 가치 등을 이해하고 적응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경우,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가 향상됩니다. 신입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업무에 참여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직원들의 장기적인 이타성과 회사에 대한 충성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병원의 미래는 신입 직원들이라고 생각합니다. 병원 내부적으로도 신입 직원 관리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