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세미나] 덴탈빈, 임플란트 블랙코스 개강!
상태바
[세미나] 덴탈빈, 임플란트 블랙코스 개강!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4.07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악동거상술과 상악구치부 치료전략의 모든 것

치의학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덴탈빈(대표 박성원)이 6월 3일부터 7월 2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임플란트 임상의들을 위한 ‘덴탈빈 BLACK 코스’를 진행한다. 

이번 세미나는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과 김세웅(22세기서울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세미나 주제는 ‘상악동거상술과 상악구치부 치료전략의 모든 것’으로 수술과 보철 두 파트로 구성되어 전 원장의 수술파트는 4회차, 김 원장의 보철파트는 2회차로 총 6회차로 진행된다.

덴탈빈 BLACK 코스는 임플란트 Advance과정으로 Sinus를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사전 대기자 및 신청등록 문의가 많은 코스로 조기마감예상을 전했다.
수술파트를 맡은 전 원장은 △상악동거상술의 분류와 적용 △치조정접근과 측방접근 및 그 다양한 적용방법들 △성공적인 상악동 골만들기를 위한 고려사항들 △상악동에 적합한 골이식재의 선택과 PRF의 사용과 한계점 △상악동거상술 합병증의 모든 것 △상악동점막 천공의 수리와 구강상악동누공의 처치방법 등으로 연자의 오랜 경험과 술식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전 원장은 “잔존치골량에 따른 상황, 악간 거리에 따른 상황 등 여러 상황이 있지만 상악동을 본질적으로 접근하여 상악동 수술 후 합병증을 해결하는 것으로 귀결이 되어야 한다”고 하였으며 “점막파열, Bone frame 파절, 출혈, 수술 전 후 염증 등 합병증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개념과 테크닉이 되어야지만 상악동을 다룰 수 있다라고 감히 얘기할 수 있다”고 전했다. 

보철파트를 맡은 김 원장은 △Implant level impression 채득 후 다양한 임상상황에 따른 적절한 bite 채득 방법 △임시 보철물 장착을 필요로 하는 임상 상황들을 어떻게 할 것인가? 등 두개의 대주제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보철의 개념, 과정, 실제환자케이스, 실제 사용하는 재료 등을 현실적으로 공유할 예정이다.

덴탈빈 관계자는 “사전 제공되는 온라인 강의로 플립러닝이 가능하여 개념 정리 후 실전 오프라인 강의 및 Hand-On의 완성도를 높여줄 교보재를 완벽하게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일시 : 2023년 6월 3일~7월 2일 (6회차)
등록 : 덴탈빈 (www.dentalbean.com) 세미나
문의 : 덴탈빈 교육팀 070-4259-558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