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코덴, 장성욱 원장 특강 … 70여 명 시선 집중
상태바
코덴, 장성욱 원장 특강 … 70여 명 시선 집중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5.1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수복조술 치유법 전수해

MTA를 활용해 안전하고 간편한 근관수복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자리가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주)코덴(대표 정석준)이 지난 11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제 2강의실에서 ‘ENDOCEM MTA’ 개발자 ‘장성욱(자하연치과) 원장 초청 MTA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회를 통해 장성욱 원장은 MTA 세팅과 핸들링 등 기본적인 개념 정립부터 진화한 MTA의 다양한 활용법 소개와 실제 임상케이스를 통해 올바른 적용법 등 그동안 축적된 다양한 실제 임상 케이스를 바탕으로 노하우를 제시해줬다.
또한 세균 등으로 인해 실패한 근관치료 케이스를 MTA를 활용해 해결하는 법을 짚어줬다.
장 원장에 따르면 기존 MTA의 단점을 보완한 ‘ENDOCEM MTA’는 치아 뿌리에 구멍이 난 경우 메워주는 술식인 치근천공수복, 치아 뿌리 끝에 염증이 생겼을 때 일정 부분 제거하고 밀봉시키는 술식인 치근단역충전을 비롯해 깊은 우식이나 사고로 치아 신경이 노출됐을 때 손상된 신경부위에 발라서 치유를 돕는다.
뿐만 아니라 2차 감염을 막아주는 치료법인 치수복조, 젖니에 깊은 우식이 있을 때 치아 신경의 일부를 제거하고 밀봉시켜주는 술식인 유치토미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코덴 관계자는 “70여 명의 참가자들은 이번 강연회를 통해 치수복조술에 대한 실직적인 임상 노하우를 전수 받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