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과위생] 치위협,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일정 공개
상태바
[치과위생] 치위협,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 일정 공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10.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0일까지 구강보건상식 퀴즈 이벤트 진행
대국민 이벤트로 구강건강 중요성 전파 취지
정답자 중 총 360명 추첨해 경품 증정
3주년 기념, 시민과 함께하는 현장 행사로 풍성함 더해

대한치과위생사협회(회장 황윤숙, 이하 치위협)가 주관하는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HA)’가 10월 10일까지 온‧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20년 처음 시작됐다. 

국민들에게 필요한 구강보건 상식을 쉽고 재밌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퀴즈 형식으로 마련됐던 이벤트는 첫해와 지난해 모두 1만 명 이상의 국민들이 참여하는 등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이어지는 올해 ‘유퀴즈 온더 크다(KDHA)’도 3가지 구강보건상식 관련 퀴즈를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복잡한 절차 없이 링크를 통해 문제의 정답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다.

정답을 모두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60명에게 커피 상품권 1만 원 권이 증정되며, 당첨자는 오는 10월 17일 치위협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해보다 당첨자 수를 늘린 배경에 대해 치위협은 “2년 동안 국민들이 퀴즈 이벤트에 보내준 많은 성원을 고려해 지난해 120명의 세 배인 360명에게 행운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유퀴즈 온더 크다(KDHA)’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직접 시민과 만나 구강건강과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행사도 함께 진행돼 더욱 의미를 더한다. 현장행사는 10월 8일 오후 1시부터 서울역 1번 출구 앞 광장에서 열린다. 현장에서는 시민들에게 퀴즈 이벤트를 안내하고, 즉석에서 구강보건교육이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를 주관하는 치위협 이연경 대외협력이사는 “그간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구강관리에 소홀해지는 경우들이 있었다. 국민들이 쉽고 재밌게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해는 특히 현장에서 직접 시민과 만나는 시간도 있기에 더더욱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치위협 주관 ‘2022 유퀴즈 온더 크다(KDAH)’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치위협 홈페이지 또는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