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6 00:37 (목)
큐티티, ‘스마트테크 코리아’서 ‘이아포 플랫폼’ 공개
상태바
큐티티, ‘스마트테크 코리아’서 ‘이아포 플랫폼’ 공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6.1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디지털 덴탈케어 앱&웹 솔루션

 

디지털 덴탈케어 전문기업 ㈜큐티티(대표 고태연)가 지난 6월 8일부터 3일간 코에스에서 열린 디지털 플랫폼 박람회 ‘제11회 스마트테크 코리아’에 참가, AI·디지털 덴탈케어 앱&웹 솔루션인 ‘이아포 플랫폼’을 공개해 주목받았다.

‘이아포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반 자가 구강검진 앱서비스인 ‘이아포 모바일’과 연동되는 △치과병의원용 고객관리 웹솔루션 ‘이아포 C&H’ △공공기관용 구강관리 웹솔루션인 ‘이아포 퍼블릭’으로 구성된다.

그중 ‘이아포 모바일’은 스마트폰 전·후면 카메라 촬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구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앱으로, 딥러닝 기반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세계최초 모바일분야 인공지능 덴탈케어 서비스다.

최근 라인업을 마친 ‘이아포 퍼블릭’은 지역민의 건강 상태 파악을 위한 문진 생성 및 전송을 디지털화해 구강보건 데이터 수집‧가공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웹 솔루션으로, 출시와 동시에 강원도 철원군 보건소와 판매계약을 맺고 지난 5월부터 상용화되고 있다. ‘이아포 C&H’는 소프트뱅크와 함께 일본 치과병의원을 대상으로 올해 서비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고태연 대표는 “국내 미래산업의 핵심 기술이 모인 이번 전시회 참가를 본격적인 국내 서비스 확산을 위한 최적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큐티티는 앞으로 AI Kit, 치과 관리·보험청구 클라우드 EMR, 데이터 전송 시스템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종합 덴티스트리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