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스, ‘GBR PLUS 핸즈온’ 세미나
상태바
덴티스, ‘GBR PLUS 핸즈온’ 세미나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4.07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까다로운 GBR 술식 해결법 제시!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지난 4월 2일과 3일 양일간 덴티스 문정 캠퍼스에서 ‘OF GBR PLUS Hands-on Seminar(GBR PLUS 핸즈온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성공적인 GBR을 위한 기본 개념부터 △고난도 수술로 나아가기 위해 빠질 수 없는 핸즈온 실습까지 더해 개최전부터 골이식에 관심도가 높은 임상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연자로는 메인 디렉터로 이창균(크리스탈치과) 원장, 패컬티로 이동운(원광대학교 치과병원) 교수가 참여해 호흡을 맞췄다. 

커리큘럼은 ‘임플란트를 위한 Hard Tissue Augmentation’을 대주제로 △증례로 살펴보는 골 재생 술식의 원리 △골이식재와 차폐막의 선택 △손쉬운 자가골 채취방법 △차폐막을 다루는 노하우 △절개부터 봉합까지 Step by Step 등 주제별 강의가 진행돼 수강생들의 GBR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아울러 발치부터 임플란트 식립까지의 과정을 쉽게 설명하는 한편 임플란트를 위한 Soft Tissue Management와 장기적인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위한 치주 치료 및 관리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임상증례를 통해 설명했다. 

이에 대해 수강생들은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최근 다양한 드릴과 기구로 구성돼 성공적인 GBR을 위한 키트로 평가 받는 ‘SAVE GBR KIT’, 골이식재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Ovis’를 함께 활용한 핸즈온 실습에 대한 참가자들의 주목도가 남달랐다. 

한 임상가는 “강의 후 관련 핸즈온 실습이 진행돼 강의 내용 이해와 실전 감각 습득에 큰 도움이 됐다”면서 “연자들이 다년간 임상에서 체득한 GBR 실전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