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티움, 임플란트 초보 탈출 될~때까지 한다!
상태바
덴티움, 임플란트 초보 탈출 될~때까지 한다!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2.02.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6일부터 4회 진행

 

덴티움이 임플란트 초심자를 위한 속전속결 입문코스를 2월 26일과 27일, 3월 5일과 6일 총 4회차 과정으로 덴티움 강남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임플란트 될 때까지 한다!’를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창동욱(윈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서며 패컬티로는 최상훈(페리오치과) 원장과 김정현(e튼튼치과) 원장 그리고 박병규(서울필치과) 원장이 참여한다.

세미나에서는 수술 파트 전 회차를 Pig jaw 실습으로 진행하며 1회차부터 4회차까지 풍성한 세부 주제와 상세하고 꼼꼼한 내용을 덧대어 초보들의 실력을 업그레이드해줄 예정이다.

1회차에는 ‘임플란트 개요와 수술의 이해’를 주제로 △Surgical stent & Guide surgery 전 준비사항 check △환자 전신질환 △임플란트 수술 기구 및 kit 이해 △임플란트 수술 전 단계인 치주 수술의 이해를 다룬다. Hands-on으로는 치주 판막술 및 절개, 봉합 실습이 진행된다.

2회차는 ‘임플란트 1차 수술의 모든 것’이 주제이며 △판막 디자인 및 절개 형성 △골질의 이해 및 드릴링 테크닉 △초기 고정 확보를 위한 방법들 △임플란트 식립 위치 결정 시 고려사항 △성공적인 수술을 보장하는 suture의 이해를 강연한다. Hands-on에서는 드릴링 및 임플란트 식립 실습을 진행한다.

3회차로는 ‘임플란트 2차 수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2차 수술 시 상황별 flap 디자인과 Biologic width의 임상적 의의 △Attached gingiva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술식(FGG, Apically positioned flap) △임플란트 수술 관련 연조직 처치술식을 짚는다. Hands-on은 임플란트 식립 및 연조직 처치를 함께한다.

끝으로 4회차에서는 ‘발치후 즉시 식립의 모든 것’을 강연한다. △발치후 즉시 식립의 적응증 및 금기증 △발치후 즉시 식립시 드릴링 테크닉 △가이드 서저리를 이용한 즉시 식립을 다루며 이로써 인상채득에서 보철물 try-in까지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임플란트 수술법을 안내하면서 마무리한다. Hands-on으로는전치부에 대한 덴티폼에서 가이드서저리를 이용한 즉시 식립 및 임시치아 완성, 소구치부와 대구치부에 대한 발치후 즉시 식립을 Pig jaw에 실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