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구순구개열학회, 12월에도 이어지는 전문 치료과정
상태바
대한구순구개열학회, 12월에도 이어지는 전문 치료과정
  • 장지원 기자
  • 승인 2021.11.1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8일부터 2차 연수회

대한구순구개열학회(회장 이기준)가 제3회 전문치료과정연수회 2차 과정을 12월 18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VOD로 개최한다.

2017년을 시작으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전문치료과정연수회는 구순구개열 교육을 구강악안면외과와 치과교정과뿐 아니라 언어학 분야까지 통합적인 과정으로 운영함으로써 진정한 구순구개열 치료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번 연수회는 1차와 2차로 나뉘어 진행 중이거나 진행 예정으로 1차는 11월 20일 시작해 26일에 마무리될 계획이다. 

1차에 이어 2차 연수회도 6개의 강연으로 풍성하게 꾸려진다. 먼저 교정 분야에서는 백승학(서울대치전원 교정과) 교수가 ‘구순구개열 환자 치료의 이해: 악정형치료’를, 박기호(경희대치전원 교정과) 교수가 ‘구순구개열 환자 치료의 이해: 성장완료 후 수술교정치료’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이기준 회장 역시 ‘구순구개열 환자 치료의 이해: 성장완료 후 교정치료 시 보철 수복에 대한 고려’로 교정 분야 강연의 뒤를 잇는다.

수술 분야로는 백진아(전북대치전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비인강 폐쇄부전의 치료 : 수술 및 speech aid’를, 황대석(부산대치전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치조열의 수술’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마무리는 팽준영(삼성서울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구순구개열 환자의 턱교정 수술’이 맺는다.

2차 연수회의 개별 등록 마감은 12월 16일까지다. 이번 연수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2점씩이 부여되며 온라인 강연을 들은 후 테스트를 통과할 시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