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23일 창립 60주년 학술대회
상태바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23일 창립 60주년 학술대회
  • 덴탈아리랑
  • 승인 2021.10.14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질환으로부터 예방전략 세우기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회장 마득상)가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학술대회를 진행한다. ‘구강질환으로부터 자유를 추구하는 예방 전략’을 대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예방치과‧구강보건학회 창립 60주년기념 종합학술대회’로 다양한 주제 강연을 통해 지난 50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강의는 3가지 주제 세션으로 먼저 △예방치과학세션에서는 이병진(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 소장이 ‘구취조절 최신지견: 치주질환과 구취조절’에 대해, 김동엽(전북대) 교수가 ‘바이오필름의 공간적 구조와 구강질환’을, 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은 ‘치면열구전색, 예방에서 비침습적 치료로의 개념 전환’, 최충호(전남대) 교수가 ‘유산균 발효유와 치아부식증’ 등 주제 강연이 진행됐다.

이어 △공중보건학 세션 강의는 한동현(서울대) 교수가 ‘코로나와 산업구강보건’, ‘노인의 구강건강’를 주제로, 황윤숙(한양여대) 교수는 ‘구강보건 교육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나아갈 길’을, 김은경(경북대) 교수는 ‘치아우식예방을 위한 딥러닝 적용’에 대해 다룬다.

정세환(강릉원주대) 교수는 ‘사람 중심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근거기반 임상진료 지침 개발’에 대해 알리고, 이 세션 마지막은 송영하(서울대) 교수가 ‘치과의사-환자 관계의 구강 건강 관련 삶의 질’에 대해 강연한다.

마지막 △키노트세션은 ‘예방치과와 데이터사이언스’ 그리고 ‘Etiology of marginal periodontitis in healthy and Down syndrom persons’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